“외국인이 사랑하는 서울 거리 BEST 5” 한국의 미가 살아있는 서울 길 추천

13
​종로 포장마차 / 사진=서울아카이브​
​종로 포장마차 / 사진=서울아카이브​

우리에게는 익숙한 서울 거리 풍경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새롭고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조선 시대부터 이어져 온 한옥 거리부터 오랜 세월 속 이야기를 담고 있는 종로의 레트로한 거리까지. 한국만의 아름다움이 살아 숨 쉬는 서울 거리 다섯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종로

종로3가 거리 / 사진=서울아카이브
종로3가 거리 / 사진=서울아카이브

세종로에서 동대문에 이르는 종로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상업 거리입니다. 조선 시대에 도성의 문을 여닫는 시각을 알리던 종에서 이름이 유래한 이곳은, 1가에서 6가까지 다양한 매력을 품고 있죠.

양쪽으로 현대적인 상가와 다양한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어, 쇼핑과 먹거리를 즐기려는 외국인 관광객과 커플이 끊이지 않는 서울 명소이기도 합니다.

종로 3가는 영국의 여행 매거진 타임아웃이 뽑은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쿨한 동네 49’에서 3위에 오르기도 했어요. 역사적이면서도 창의적이고 소박한 매력을 겸비한 이곳은 종묘와 탑골 공원 등 볼거리도 가득합니다.

2.동대문

동대문 / 사진=서울아카이브
동대문 / 사진=서울아카이브

보물 제1호 동대문을 품은 이곳은 역사와 패션이 공존하는 활기찬 서울 거리입니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에서는 600년의 역사를 한눈에 만날 수 있으며, 근처 동대문시장은 아시아 패션의 중심지로, 하루 수십만 명이 방문하는 활력 넘치는 재래시장이랍니다.

특히 동대문의 야시장은 새벽 2시에도 불이 꺼지지 않으며, 심야 시간에도 패션 아이템을 쇼핑할 수 있는 서울 명소로 자자합니다. 대형 쇼핑몰 두타와 밀리오레, 굿모닝시티 아울렛은 쇼핑 마니아들의 필수 코스죠.

또한, 세계적인 건축가 자하 하디드가 설계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미래 도시의 이미지를 자아내는 건축물로, 패션쇼와 전시, 콘서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이곳에선 마치 서울이 우주로 확장된 듯한 신비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경동시장의 귀한 한약재와 서울풍물시장의 독특한 골동품들도 함께 둘러보면서 레트로한 서울 거리의 풍경을 사진에 담아보시길 바라요.

3.홍대 패션거리

홍대 패션거리 / 사진=서울아카이브
홍대 패션거리 / 사진=서울아카이브

한국의 열정, 패기, 다영성, 그리고 전통이 공존하는 트렌디한 거리, 바로 홍대입니다. 홍대 쇼핑 거리는 MZ세대를 위한 트렌디한 아이템은 물론 패션의류와 뷰티 제품, 액세서리와 문구를 파는 매장 등 다양한 상점들이 즐비한 곳이에요.

또한, 독특한 이색 카페들과 레스토랑도 있어 즐겁고 맛있는 시간도 보낼 수 있는 서울 길이 바로 홍대입니다. 도전정신과 창의력 넘치는 젊은이들의 열정이 가득한 홍대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에서 반드시 방문하는 서울 거리로 꼽히기도 해요.

구석구석 독특한 개성으로 꾸며진 가게에서 보물 찾기하듯 새로운 아이템을 발견하는 재미도 제공하는 곳이 바로 홍대랍니다. 세련되고 이국적인 분위기가 감도는 서울 거리 홍대. 한국의 이국적인 매력을 느껴 보고 싶거든 지금 당장 홍대로 떠나보세요!

4.압구정 로데오거리

압구정 로데오거리 갤러리아백화점 / 사진=서울아카이브
압구정 로데오거리 갤러리아백화점 / 사진=서울아카이브

압구정 로데오거리는 명실상부 유행과 패션의 일번지라고 할 수 있어요. 고급스러운 외제 차와 브랜드 옷을 뽐내며 활보했던 과거와는 달리, MZ한 패션 문화를 대변하는 곳으로 변모했죠.

프라다, 페라가모, 구찌 등 명품 브랜드 백화점은 물론 젊은 청년들을 겨냥한 파일럿 매장도 많습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패션에 관한 다양한 것을 접할 수 있으며, 가게마다 풍기는 독특한 인테리어 또한 서울 거리를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고급스러운 서울 길을 찾는다면 압구정로데오 거리를 방문해 보세요!

5.청계천

청게천 야경 / 사진=서울아카이브
청게천 야경 / 사진=서울아카이브

청계천은 과거와 현대가 만나는 특별한 공간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진면목을 보여줄 수 있는 서울 길입니다. 6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곳은 조선 시대 서울의 주요 하천 중 하나였으나, 21세기에 들어서 아름다운 서울 도심 속 하천으로 탈바꿈하였죠.

청계천을 따라 걷다 보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서울의 고풍스러운 풍경을 만날 수 있어요. 청계천 주변은 매일 많은 서울 시민들이 산책이나 자전거 타기를 즐기며, 특히 봄과 가을에는 화려한 꽃과 단풍으로 아름다운 경치를 선사합니다.

하천을 따라 늘어선 다양한 카페와 음식점들, 그리고 서울의 랜드마크와 가까운 위치에 있어 서울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해줍니다.

또한, 밤이 되면 청계천의 조명이 은은하게 빛을 발하며, 하천의 물결 위로 반사되는 불빛들이 마치 꿈처럼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이곳을 걸으며 서울의 낭만적인 밤거리를 만끽해 보시길 바랍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