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과학 혁신 이끌 인재 양성”…원자력의학원·서울과기대 의과학대학원 개원

69
한국원자력의학원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SeoulTech-KIRAMS 의과학대학원’ 개원식을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원자력의학원

한국원자력의학원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SeoulTech-KIRAMS 의과학대학원’ 개원식을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원식은 서울과학기술대 테크노큐브동 큐브홀에서 진행됐다.

SeoulTech-KIRAMS 의과학대학원은 방사선 미래융합연구 분야 특성화 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해 설립해 공동 운영하는 전문대학원이다. 현재 내년도 신입생 원서접수를 거쳐 학생 선발 절차가 진행 중이다.

의학원은 이번 SeoulTech-KIRAMS 의과학대학원 개원으로 방사선의학 연구 인프라와 대학의 공학 교육 인프라를 결합해 국내 유일의 방사선 의생명과학 교육 및 연구 단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진경 한국원자력의학원 원장은 “의학원 소속 전문의 및 방사선바이오 연구자들이 교수진으로 나서 의학원의 풍부한 임상 경험과 최첨단 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특히 의과학 융합연구 분야의 전문성을 함양해 미래 의학 발전에 기여할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