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한복 입고 인스타 사진 남기기 좋은 경기도 여행지 4곳

16
[한국민속촌] 설날 방문하기 좋은 경기도 여행지 / 사진=경기관광공사
[한국민속촌] 설날 방문하기 좋은 경기도 여행지 / 사진=경기관광공사

설날이 다가오면 가족과 함께 한복을 차려입고 세배를 나누며 따뜻한 덕담을 주고받는 모습이 떠오릅니다. 올해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직접 입어보며 잘 어울리는 명소를 찾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조선시대의 정취가 느껴지는 고즈넉한 마을부터 왕의 행궁, 그리고 감각적인 한옥마을에서 감성 넘치는 인스타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겁니다.  곳곳이 매력적인 경기도 여행지에서 한복을 입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화성행궁

수원 화성행궁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수원 화성행궁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25

▶운영시간 : 9-18시

▶입장료 : 성인-1,500원 청소년-1,000원 어린이-700원

행궁은 왕이 지방을 순행할 때 머물던 임시 거처로, 전국의 행궁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와 아름다운 건축미를 자랑하며, 한때는 경복궁의 부궁으로도 불렸는데요. 화성행궁은 한복의 고운 자태를 담기에 제격인 명소죠. 한복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행궁 인근 한복 대여점을 활용하여 나만의 멋스러운 한복을 준비할 수도 있답니다.

행궁 주변도 놓칠 수 없는 매련 포인트가 몇 있는데요. 행궁 기준 우측으로는 행궁동 카페거리, 좌측으로는 수원의 인사동이라 불리는 공방거리가 자리 잡고 있어 감성 넘치는 카페와 맛집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설날 연휴라면 수원화성을 둘러 본 뒤 국내 최대 규모의 시장중 한 곳인 팔달문 전통시장까지 함께 둘러보며 진한 설 분위기를 만끽해 보세요.

남한산성 행궁 

남한산성 행궁 내부 / 사진=직접촬영
남한산성 행궁 내부 / 사진=직접촬영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935-1

▶운영시간 : 10-17시

▶입장료 : 성인-2,000원 청소년-1,000원

남한산성 속 왕의 거처, 남한산성 행궁은 설날에 방문하기 좋은 경기도 여행지입니다. 이곳은 유사시 한양의 궁궐을 대신할 피난처로, 인조 4년에 건립되었는데요. 병자호란 당시 인조가 47일간 항전했던 역사의 현장이자, 숙종·영조·정조 시대에는 여주 능행길에 이용되었던 중요한 공간이기도 하죠.

남한산성 행궁은 웅장한 정문 한남루, 왕의 생활공간이었던 내행전, 그리고 고풍스러운 문과 담장이 어우러져 한복을 입고 촬영하기에 더없이 좋은 배경을 제공합니다. 한복의 우아함과 전통의 품격이 돋보이는 이곳에서 시대를 초월한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보세요!

행궁 야경 / 사진=직접촬영
행궁 야경 / 사진=직접촬영

광주 한옥마을

광주 한옥마을 카페 새오개길39 / 사진=경기관광공사@김지현
광주 한옥마을 카페 새오개길39 / 사진=경기관광공사@김지현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새오개길 39

▶운영시간 : 10:30-18:00

▶입장료 : 무료

성남시 상대원동과 광주시 목현동을 잇는 또 하나의 한옥마을입니다. 이곳은 한옥스테이와 스튜디오, 문화체험 공간까지 갖췄는데요. 한국 고유의 역사와 전통을 담은 한옥문화 플랫폼으로, 고품격 웰니스를 지향하는 경기도 여행지라고 할 수 있죠.

마을 곳곳에는 한복과 완벽히 어우러지는 한옥의 고운 곡선, 나무와 꽃이 어우러진 풍경 속에서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개울 옆 차분한 분위기속에서 맛있는 디저트와 수제 국산차를 즐기며 사색을 즐길 수 있는 힐링 카페  ‘CAFE 새오개길39’에도 방문해 보세요. 따뜻한 차 한잔은 물론, 손님이 원한면 인공눈을 뿌려 ‘렛잇스노우 포토존’을 운영해서 감성 넘치는 인스타 사진을 건져갈 수 있답니다.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 거리 / 사진=경기관광공사
한국민속촌 거리 / 사진=경기관광공사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운영시간 : 10-18시

▶입장료 : 성인-37,000원 어린이-30,000원

365일 일년 내내 조선시대로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분위기의 테마파크. 용인에 있는 한국민속촌인데요. 철저한 고증을 통해 복원된 조선시대 마을 전체가 포토스팟이라 할 수 있으며, 마을 곳곳에서 펼쳐지는 체험형 전시와 공연은 평범한 사진에 마법을 뿌려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각지역의 전통 농가와 양반가를 거닐며 구석구석을 탐방하며 사진으로 남겨보세요. 또한, 형틀에 누워 곤장에 맞는 장면을 재현하는 등 재밌는 사진도 남길 수 있답니다. 따로 한복을 준비 하지 못했다면, 입구 상가마을에서 한복을 걱정말고 설날 분위기가 가득한 한국민속촌으로 GO~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