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채 없는 잡채밥 레시피…당면 대신 ‘이것’ 넣어보세요

7

잡채밥 자료사진. / 위키푸디

잡채밥 자료사진. / 위키푸디
잡채밥 자료사진. / 위키푸디

잡채는 보통 당면을 넣어 만들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런데 이 잡채밥은 그런 생각을 완전히 바꿔놓는다.

나혼산 규현이 직접 공개한 레시피는 당면 대신 다이어트 컵라면을 사용해 칼로리는 줄이면서 맛은 그대로 살린다.

사실 다이어트 중에도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 하는 사람이라면, 이 잡채밥이 딱이다. 규현이 6㎏을 뺐다는 그 잡채밥, 한번 따라 해보면 다이어트 중에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잡채밥 요리 재료

이 잡채밥은 의외로 준비할 재료가 많지 않다. 컵누들(매콤한 맛 추천) 한 개, 훈제오리 100g, 현미밥 1공기, 대파 1대, 양파 1개, 표고버섯 3개 정도가 필요하다.

여기에 맛을 더할 재료로 굴소스 1/2큰술, 간장 1큰술, 알룰로스 1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준비하면 된다. 그리고 컵누들에 들어 있는 후레이크와 라면스프도 함께 준비한다. 재료만 있으면, 복잡한 과정 없이 쉽게 만들 수 있다.

「재료」

– 컵누들(매콤한 맛 추천)

– 훈제오리 100g

– 현미밥 1공기

– 대파 1대

– 양파 1개

– 표고버섯 3개

– 굴소스 1/2T

– 간장 1T

– 알룰로스 1T

– 다진마늘 1T

잡채밥 만드는 법

잡채밥 자료사진. / 위키푸디
잡채밥 자료사진. / 위키푸디

먼저, 대파와 양파는 채 썰고, 표고버섯은 얇게 썰어 준비한다. 컵누들에는 후레이크를 넣고, 굴소스, 간장, 알룰로스, 다진마늘, 라면스프를 모두 넣고 표시선까지 물을 부은 후 잘 섞어준다.

그 다음, 팬을 달군 뒤 훈제오리를 넣고 살짝 구운다. 그리고 준비한 채소와 컵누들을 넣고 함께 볶아준다. 볶는 동안 현미밥을 준비해 따뜻하게 두고, 볶은 재료를 그 위에 올리면 잡채밥이 완성된다.

「잡채밥 레시피 정리」

1. 대파와 양파는 채썰고, 표고버섯은 얇게 썬다.

2. 컵누들에 후레이크와 굴소스, 간장, 알룰로스, 다진마늘, 라면스프를 넣고, 표시선까지 물을 부은 후 잘 섞는다.

3. 팬을 달군 뒤 훈제오리를 넣고 구운 후, 준비한 대파, 양파, 표고버섯을 넣어 함께 볶는다.

4. 볶은 재료를 현미밥 위에 올려 완성한다.

오늘의 레시피 팁

이 잡채밥에서 중요한 점은 다이어트 컵라면을 사용해 칼로리를 확 줄였다는 것이다. 훈제오리와 표고버섯을 넣어 향도 좋고, 식감도 살아 있다. 현미밥을 올리면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굴소스와 알룰로스를 사용해 맛을 내면서도 칼로리는 낮추는 방식이 아주 좋다.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맛있게 먹고 싶다면, 규현 잡채밥을 꼭 한번 만들어 봐야 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