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테크인 대표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겸직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 계열사인 디케이테크인 이원주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원주 내정자는 오는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공식 선임된 후,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디케이테크인 대표이사를 겸직하게 된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출신인 이 내정자는 2008년 카카오에 합류한 후, 2015년 디케이테크인 대표로 선임돼 10년 이상 회사를 이끌어 왔다. B2B(기업간거래) IT 및 AI(인공지능) 인프라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쌓으며 디케이테크인의 성장을 주도했다.
디케이테크인은 지난해 1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자회사인 케이이피를 흡수합병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바 있다.
이 내정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디케이테크인은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다”며 “양사의 기술력과 비즈니스 시너지를 극대화해 카카오 그룹이 ‘AI 네이티브 컴퍼니’로 도약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 민심은 ⑩] ‘尹·與’에 실망한 TK…”이재명은 절대 안 된다카이” 한목소리
- “권력에 알아서 눕는 검찰”…여당 원내대표의 비판 [기자수첩-사회]
- 여당 군불 땐 ‘이재명 공약’ 개헌…野, 조기대선 눈앞 권력에 ‘모르쇠’
- [오늘 날씨] 2월 첫 출근길 한파 ‘서울 최저 영하 7도’…’입춘’에 챙겨 먹으면 좋은 음식
- [설 민심은 ⑨] ‘진보 심장’ 광주서도 민주당에 ‘쓴소리’…”무조건 정권교체긴 한디”
- “트럼프 관세, 역사상 가장 어리석은 정책”
- 제이민, BAE173 활동 중단 통보…포켓돌 측 “멤버들 배신감”
- ‘잠룡’ 안철수, ‘개헌’으로 이재명 압박…”지선 때 개헌 국민투표 약속하자”
- 임종석 “대선 패배, 아직도 文정부 탓?…이재명 왜 충청서 졌나 성찰해야”
- 버추얼그룹 BRAZY ‘단테(DANTE)’, 2월 솔로 데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