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도 인정받는구나”.. 英·美 주요 자동차 시상식을 휩쓸은 국산차

5
현대차그룹 본사
현대차그룹 본사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 영국과 미국의 시상식 수상 행진

현대차그룹은 우수한 제품 경쟁력과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을 바탕으로 영국과 미국에서 여러 자동차 시상식을 석권했다.

이로써 현대차는 세계적인 자동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강화하고 있다.

영국 ‘왓 카 어워즈’ 7관왕 달성

현대차 아이오닉 5 N
현대차 아이오닉 5 N /사진=현대자동차

2025 왓 카 어워즈에서 현대차그룹은 7개의 주요 부문에서 수상하며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

아이오닉 5 N은 ‘최고의 핫해치 전기차’로 선정되었고, 캐스퍼 일렉트릭은 ‘최고의 도심형 소형 전기차’, 싼타페는 ‘최고의 7인승 차량’, 그리고 아이오닉 5 N의 E-Shift 기술은 ‘최고의 기술’로 각광받았다.

기아 스포티지
기아 스포티지 /사진=기아

또한 기아 EV3는 ‘최고의 소형 전기 SUV’에 이름을 올렸으며, 스포티지는 ‘최고의 패밀리 SUV’로 3년 연속 수상 성과를 거두었고, EV4도 ‘가장 기대되는 차’를 수상했다.

이로써 현대차그룹은 소형차부터 대형차, 전기차, 고성능차 등 모든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미국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즈’ 성과

현대차 아이오닉 6
현대차 아이오닉 6 /사진=현대자동차

미국에서는 ‘카 앤 드라이버’가 선정한 ‘2025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현대차 9개, 기아 7개, 제네시스 7개 총 23개 모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차의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5 N은 ‘콤팩트 전기 SUV’ 부문에서 수상하였고, 아이오닉 6는 ‘콤팩트 전기 세단’으로 선정되었다.

기아 EV6
기아 EV6 /사진=기아

기아의 EV6와 EV9 또한 각각 ‘콤팩트 전기 SUV’와 ‘중형 전기 SUV’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네시스는 G80 및 GV70 전동화 모델이 ‘중형 럭셔리 전기 세단’과 ‘콤팩트 럭셔리 전기 SUV’ 부문에서 인정받았다.

자동차 업계의 변화와 트렌드

기아 EV9
기아 EV9 /사진=기아

자동차 업계는 전기차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기술 혁신이 주요한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AI와 로봇 기술을 적용하여 모빌리티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접근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된다. 전기차의 생산 및 개발에 있어 기술적 투자는 향후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

향후 시장 전망과 도전 과제

제네시스 GV70 전동화
제네시스 GV70 전동화 /사진=제네시스

향후 자동차 시장은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가능성을 위해 전략을 계속 개선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그러나 최근 노동 분쟁 우려와 같은 도전 과제도 남아 있다.

이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대차그룹은 다양한 차량 라인업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