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가볼만한 곳, 필수 코스와 숨은 명소는?

16
포토코리아-라이브스튜디오
포토코리아-라이브스튜디오

[투어코리아=이지환 기자] 강원도 동해안의 아름다운 도시 삼척시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 명소로 여행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특히, 해안과 산악 지대를 아우르는 풍부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어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로 손꼽힌다.

삼척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는 ‘삼척해상케이블카’이다. 장호항과 임원항을 연결하며, 짓푸른 동해와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해안 절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을 이용하면 마치 바다 위를 나는 듯한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대이리 동굴지대’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석회암 동굴로, 환선굴과 대금굴이 대표적이다. 환선굴은 국내 최대 규모의 동굴로, 다양한 종유석과 석순이 장관을 이루며, 대금굴은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관람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신비로운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다.

삼척의 해변을 즐기고자 한다면 ‘맹방해수욕장’을 추천한다. 넓은 백사장과 맑은 바닷물로 유명하며,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해수욕 외에도 해변을 따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고 싶다면 ‘죽서루’를 방문해보자. 조선 시대의 정자로, 동해와 삼척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명소이다. 특히, 해 질 녘의 풍경이 아름다워 사진 명소로도 알려져 있다.

삼척은 이처럼 다양한 매력의 관광지를 보유한 도시로, 자연과 문화, 역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이다. 다가오는 여행 계획에 삼척을 포함시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