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자연 휴양림 | 서울 근교 힐링 하기 좋은 곳 추천

9
동두천 자연 휴양림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signed by Freepik
동두천 자연 휴양림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signed by Freepik

동두천자연휴양림은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숲 속 체험이 가능한 자연 친화 복합휴양 체험 공간으로, 2020년 7월 1일에 개장하였다. 서울에서 한 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 동두천 자연휴양림은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장소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스타일의 숙박시설

다양한 스타일의 숙박시설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다양한 스타일의 숙박시설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동두천 자연휴양림은 기본적으로 나무를 바라보며 안전하게 룸콕(room+방콕)과 힐링 ‘숲박’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숲박이 가능한 ‘산림휴양관’, 다양한 숙박 형태의 ‘숲속의 집’과 ‘어울림’, 오토캠핑 ‘야외 데크’까지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단층과 복층 형태의 독채 펜션 ‘숲속의집’은 소나무를 바라보며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길 수 있고, 2024년 7월 새롭게 문을 연 히노키탕과 트램펄린, 룸 내 야외 테이블과 바비큐 시설을 갖춘 어울림은 더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숙소에서 바비큐를 즐길 수 있고, 어디서나 숲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다.

동두천 자연휴양림에서 숙박하지 않을 예정이라면 치유의 숲을 둘러보며 자연을 만끽해도 좋다. 휴양림을 둘러보는 것은 저렴한 주차비와 입장료 정도만 내면 된다.

온 가족이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

숲속 레포츠 프로그램(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isgned by Freepik
숲속 레포츠 프로그램(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isgned by Freepik

동두천 자연휴양림에는 계절과 날씨, 나이에 상관없이 숲속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패밀리 테마파크 「동두천 놀자숲」을 비롯해 유아숲체험원, 나눔 목공소 등 연령대별 맞춤형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아이와 함께 숲놀이를 즐기는 ‘유아숲체험원’은 어린이들의 필수 체험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주체의 친환경 목공 제품을 만들어보는 나눔 목공소 등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동두천 자연휴양림에서 진행하는 체험은 온라인이나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편리한 시설

트리탑 데크로드 / 온라인커뮤니티
트리탑 데크로드 / 온라인커뮤니티

동두천 자연휴양림 체크인 시 제공되는 지도는 보기 쉽게 제작되어 당일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 20~140인까지 수용가능한 세미나실도 운영하고 있어 단체 방문객, 특히 회사 직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최근에는 온 가족을 위한 ‘동두천 림스파(현재 공사중)’까지 갖춰져 있어 서울 근교 힐링하기 좋은 곳으로 이름을 알렸다.

또한 자연휴양림과 놀자숲을 잇는 트리탑 데크로드에 올라 동두천 자연휴양림의 전체적인 풍경을 즐겨도 좋다.

포천 왕방산과 동두천 소요산 사이에 고요히 숨어 있는 동두천 자연휴양림. 도심의 풍경에 지쳤거나 힐링이 필요한 시기가 왔다면, 서울 근교 힐링하기 좋은 동두천 자연휴양림에 방문하여 자연을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 한다.

동두천 자연휴양림

▶주소 : 경기 동두천시 탑동가산로 1

▶운영시간 : 09:00~18:00 [자연휴양림] 15:00~익일 11:00 [숙박시설]

▶입장료 : 

-성인 2,000원 / 청소년 1,000원 [동두천 시민 무료]

-주차 대형 4,000원 / 소형 3,000원 / 경형 2,000원 / 전기차 무료

※입구에서 동시 결제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