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둥펑자동차 보야브랜드, 화웨이와 전략적 제휴 체결

122

중국 둥펑자동차가 2024년 1월 22일, 기술 기업 화웨이와 자사의 신에너지 브랜드 보야가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각자의 강점을 기반으로 하고 사용자 요구를 중심으로 최고의 스마트 모빌리티 경험을 창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두 회사가 여러 분야에서 협력 차량 모델을 탐색함으로써 지능형 기술의 대규모 상업적 적용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이번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은 보야와 화웨이 간 협력의 새로운 단계를 의미한다고 밝혔다. 보야는 화웨이의 ICT(정보 통신 기술) 기술 축적과 지능 분야의 혁신이 보야가 스마트카 분야에서 더욱 업그레이드하고 반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웨이는 자동차 회사와 세 가지 유형의 협력을 하고 있다. 그 중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를 공동으로 출시하는 모델이 가장 많이 참여하고 있는 모델인 지슈안이다. 가장 개입이 적은 모델로 화에이는 구성 요소와 하모니OS 시스템만 제공한다. 스펙트럼의 중간에는 화웨이 인사이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델이 있다. 
 
지슈안 모델에서 화웨이와 파트너십을 맺은 첫 번째 업체는 충칭에 본사를 둔 세레스다. 세레스는 아이토 브랜드 브랜드를 공동으로 런칭했다. . 
 
화웨이는 세레즈 외에도 체리와 룩시드를 공동 브랜드화했다. 창안자동차의 하위 브랜드인 아바타도 화웨이와 파트너십을 맺은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이다. 아바타는 화웨이 인사이드 솔루션을 사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보야는 둥펑이 2020년 말 공개한 브랜드로, 첫 번째 모델 보이아 프리 2021년 6월 중국시장에 출시됐다. 배터리 전기차 버전과 항속거리 연장형 버전이 있다. 2022년 5월에는 두 번째 모델 드리머 MPV가, 12월에는 세 번째 모델 주이구앙 세단을 출시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