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야작업 각오해!! 채찍든 일론 머스크” 테슬라 생산라인 경고

175

▲ 기가팩토리/ 출처: 테슬라

철야작업 강조?! 테슬라 새로운 생산 전략인가?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회사의 미래 생산 계획에 대해 엄중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머스크는 테슬라의 경쟁력 유지와 시장에서의 생존을 위해 직원들에게 생산량 증가에 따른 어려움을 강조했다. 이는 테슬라가 곧 시장에 출시할 새로운 전기차 모델의 생산과 관련된 것으로, 직원들이 텍사스 공장의 생산 라인에서 생활하며 철야작업 및 공장라인 숙직을 포함하는 내용이다. 머스크는 이러한 접근 방식이 새로운 차량 제작에 필수적이라고 언급했다.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

철야작업 통한 테슬라 직원들의 헌신과 희생 강요

머스크는 테슬라 직원들의 헌신과 희생을 강조하며, 이번 생산 공정이 매우 힘들 것임을 경고했다. 이는 과거 테슬라의 다른 프로젝트들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벌어진 바 있음을 시사한다. 예를 들어,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의 테슬라 공장에서는 직원들이 12시간 교대 근무 후 공장 바닥에서 잠을 자는 경우도 있었다. 머스크 자신도 과거에 테슬라의 제조 시설에서 생활하며 책상 밑에서 잠을 잔 적이 있다고 한다.

▲ 기가팩토리/ 출처: 테슬라
▲ 기가팩토리/ 출처: 테슬라

테슬라의 차세대 전기차, ‘레드우드’

테슬라의 차세대 전기차는 ‘레드우드’라는 코드명으로 알려져 있다. 이 차량은 대중적이고 저렴한 전기차로, 2025년 하반기부터 텍사스의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머스크는 테슬라의 출시 일정에 대해 종종 너무 낙관적인 전망을 했음을 인정하며, 초기 생산량 예측의 어려움을 언급했다.

테슬라-모델3-램프
▲ 테슬라 모델3 / 출처: 테슬라

저렴한 전기차 시장의 경쟁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3만 달러 미만의 저렴한 전기차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중국 전기차 제조사들이 시장에 저렴한 전기차를 대거 출시하기 시작한 것과 관련이 있다. 테슬라의 이러한 전략은 중국 전기차 시장의 경쟁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머스크의 전략

테슬라의 이러한 전략과 직원들의 희생은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머스크의 노력의 일환이다. 직원들이 생산 라인에서 생활하는 것은 테슬라가 시장에서 계속 선두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로, 테슬라의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핵심 전략 중 하나로 간주된다.

시장 동향과 테슬라의 미래

테슬라의 미래는 이러한 새로운 전략과 생산 방식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레드우드’와 같은 새로운 모델의 성공적인 출시는 테슬라가 전기차 시장에서 계속해서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머스크의 이러한 경고와 전략은 테슬라가 앞으로 직면할 도전과 기회를 반영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