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와 스텔란티스, 유럽에 4개의 전기차 기가팩토리 건설한다

135

메르세데스 벤츠와 스텔란티스가 전기차 부문에서 중국을 상대로 싸울 수 있는 기회를 위해 향후 몇 년 동안 유럽연합 전역에 4개의 새로운 전기차 기가팩토리를 건설하기 위해 약 44억 유로를 조달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했다. 토탈 에너지와 함께 유럽 자동차 부문에서 수행된 가장 큰 부채 자금 조달 작업 중 하나를 수행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현재 프랑스 북부 빌리 베르클로(Billy-Berclau)에 작년에 문을 연 기가팩토리에서 리튬 이온 배터리를 생산하는 공동 소유 배터리 제조업체 ACC의 공장을 건설하기 위해 약 70억 유로를 조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로이터 통신은 향후 공장 부지가 독일 카이저슬라우테른에 1개, 이탈리아 테르몰리에 2개 공장이 포함되며 프랑스의 위치는 공개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공장은 총 6,0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 거래에 자금을 지원하는 은행들 중에는 BNP 파리바, ING, 도이체방크, 인테사 산파올로가 있으며, 프랑스와 독일 정부도 약 13억 유로를 투자했다. 이탈리아는 지금까지 기금에 기여하지 않았다.
 
유럽의 자동차업체들은 전기차 부문에서 중국의 지배력과 배터리 공급망에 대한 완전한 통제를 막기 위해 다양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
0
+1
1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