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배터리업체 고숀, 홍콩에 저탄소 기술 연구소 설립계획

54

중국 배터리 업체 고숀 하이테크가 2024년 2월 20일, 엔비전 그린와이즈 홀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저탄소 기술 연구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홍콩에 연구소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두 회사는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의 신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전 세계적으로 저탄소 기술의 연구, 개발, 적용 및 거래를 촉진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저탄소 기술 연구개발과 에너지 저장 사업 확장에 있어 회사의 세계화를 더욱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성명서에 따르면 고숀과 엔비전은 에너지 저장 EPC(엔지니어링, 조달, 건설)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배터리 재활용을 포함한 프로젝트를 구축 및 운영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었다.

엔비전은 전 세계 고객에게 원스톱 친환경 전력 솔루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에너지 서비스 제공업체로,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협력 채널과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중국 자동차 배터리 혁신 연합(CABIA)에 따르면 고숀의 2024년 1월 중국 내 점유율 4.83%로 4위를 차지했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시장에서 고숀의 점유율은 2.4%로 8위였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