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스포츠카 한계란 없어!” 포르쉐 타이칸 더 강력해진다

179

포르쉐 타이칸 전기 스포츠카 새로운 변화

포르쉐는 3월 11일, 전기 스포츠카 ‘포르쉐 타이칸’ 개량 신형 신그레이드를 첫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개량은 타이칸 모델이 사상 ‘가장 다이나믹한’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특히 가속 성능의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 타이칸 / 출처: 포르쉐
▲ 타이칸 / 출처: 포르쉐

성능 향상의 핵심 요소

개량된 타이칸은 새로운 리어 액슬 모터와 최대 출력을 80kW까지 높인 파워 트레인을 포함한다. 또한, 소프트웨어 최적화된 개량형 펄스 인버터, 보다 강력한 배터리, 서멀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개선, 차세대 히트 펌프, 그리고 회생 및 4륜 구동 전략의 개량이 이루어졌다. 이러한 개량을 통해 타이칸 터보S는 0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2.4초만에 도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기존 모델보다 0.4초 더 빠른 수치이다.

▲ 타이칸 / 출처: 포르쉐
▲ 타이칸 / 출처: 포르쉐

포르쉐 타이칸 전기 스포츠카 기대되는 신그레이드

포르쉐는 이번 개량으로 타이칸이 ‘사상 가장 다이나믹한’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기존 타이칸 터보S 모델을 넘어서는 고성능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고했다. 이번 신그레이드는 전기차 시장에서의 포르쉐 타이칸의 위치를 더욱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포르쉐-타이칸-터보-GT/출처: 포르쉐
▲포르쉐-타이칸-터보-GT/출처: 포르쉐

결론

포르쉐 타이칸의 개량 신형은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가속 성능의 향상뿐만 아니라, 배터리와 소프트웨어, 서멀 관리 시스템의 개선을 통해 전반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타이칸의 개량 신형 공개는 전기차 애호가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