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24시간 챗봇 운영

87

아우디코리아는 24시간 고객 문의 응대와 간편 상담이 가능한 ‘아우디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우디 챗봇 서비스는 모바일 기기 사용에 익숙한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과 이용방식의 변화를 고려해 기존 고객센터로 유입되는 단순 정보 관련 문의에 대해 보다 효과적으로 응대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아우디 차량정보,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정보, 차량 경고등 안내, 차량내 여러 기능의 사용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아우디 챗봇 서비스는 아우디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마이아우디월드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완 및 개선 작업을 통해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우디 코리아는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4년식 차량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기존 아우디 차량 구매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무상 소모품 정비 쿠폰 CSP에 3년간 총 편도 6회의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이는 온라인과 전화를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고객들의 주요 불만 요소였던 전화 응답율을 개선하고 고객지원센터를 통해서도 차량 점검 및 서비스를 예약을 할 수 있는 ‘아우디 다이렉트 콜 서비스’, 서비스 연장 패키지인 ESP와 CSP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기 전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 만료 사전 안내’를 운영 중이다. 또한, 아우디만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비 및 수리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입고된 차량 수리 진행 현황을 문자로 안내하는 ‘수리 현황 알림 서비스’ 등 서비스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