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볼트 판매종료… 전기차 공백

338
23년 볼트ev23년 볼트ev

한국GM이 쉐보레 볼트 EV, EUV 국내 판매를 중단합니다. 볼트 시리즈는 한국GM이 유일하게 판매하던 전기차 모델으나 이 모델이 사라지면서 국내 시장에서 당분간 캐딜락을 포함한 전체 GM 브랜드에서 전기차가 없을 예정입니다.

볼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2023년말 생산을 중단하고 국내에서는 올해 1월부터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이번 판매 중단으로 GM 한국사업장에서는 당장 국내에 판매하는 전기차가 없습니다. GM은 전기차 계획으로 쉐보레 이쿼녹스 EV와 리릭를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정확한 출시 계획이 잡혀있지는 않습니다. 그때까지는 전기차 공백이 생긴겁니다.

GM에서 출시를 앞둔 전기차 리릭GM에서 출시를 앞둔 전기차 리릭

GM은 26년 출시를 목표로 얼티움 플랫폼 기반의 차세대 볼트를 내놓을 계획입니다. 차세대 볼트는 GM의 전략에 따라 LFP 배터리를 탑재해 가격을 낮추고 공급망을 개선해 생산량을 높일 예정이며, 전반적인 스타일링은 볼트 EUV에 가까운 크로스오버 형태로 기존 세대보다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GM 본사는 2035년까지 완전한 전동화 브랜드로 돌아서겠다는 계획을 내놓았지만 GM 한국사업장은 아직 국내 공장에서의 전기차 생산 계획은 없습니다. 다만 2027년을 목표로 소형 SUV 라인업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모델을 내놓을 전망입니다.

한편 볼트EV는 저렴한 가성비 전기차와 미국 브랜드라는 이미지로 국내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선 베스트 셀링 모델입니다.

EV라운지 에디터 evlounge@donga.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