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가 예술이네…” 극강의 미니멀리즘 자랑하는 소형차, 디자인과 성능 모두 잡았다

44
미니,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사전 예약 실시
3세대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완전변경 모델
미니멀리즘이 반영된 가장 진보적인 순수전기차로 진화
소형차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출처-BMW그룹)

미니 코리아가 4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진화한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 코리아는 4월 1일 오후 3시부터 미니 샵 온라인을 통해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뉴 올-일렉트릭 MINI 쿠퍼는 2014년 3세대 미니 쿠퍼가 출시된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이자, 완전 전기화 브랜드로 전환하는 미니 브랜드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모델이다.

미니멀리즘을 반영한 디자인과 비약적인 혁신을 이룬 디지털 경험, 더욱 길어진 주행거리, 브랜드 고유의 고-카트 필링 등을 갖춘 가장 진보적인 순수전기차로 진화했다.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클래식(Classic)’과 ‘페이버드(Favoured)’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

소형차 (2)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출처-BMW그룹)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는 내외부에 미니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을 유지하는 한편 미니멀리즘 감각을 극대화했다.

먼저, 외관 디자인은 플러쉬 타입 도어 핸들을 적용하고 차체 표면 디자인을 매끈하게 다듬어 현대적인 인상을 선사한다.

동시에, 미니 고유의 차체 비율과 클래식한 원형 헤드라이트, 팔각형 그릴, 유니언 잭을 형상화한 리어램프 등을 유지하여 미니 고유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계승했다.

소형차 (3)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출처-BMW그룹)

실내 역시 더욱 간결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진화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큰 특징은 대시보드 중앙에 자리잡은 중앙 디스플레이다.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원형 OLED 디스플레이는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과 신속한 반응성을 제공해 마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계기반과 내비게이션, 실내 공조 제어,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을 모두 통합해 제공한다.

소형차 (4)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출처-BMW그룹)

여기에, 미니의 최신 미니 오퍼레이팅 시스템 9 운영체제를 탑재해 티맵 기반의 한국형 미니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차량 내 게임 기능,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서드파티 앱 등도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의 실내는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대시보드와 클래식 미니의 헤리티지를 반영한 아이코닉 미 토글 바, 직물 스트랩을 적용한 3-스포크 스포츠 스티어링 휠 등을 장착해 미니멀리즘한 매력을 강조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18마력, 최대토크 33.7kg·m를 발휘하는 전기모터를 탑재하고, 완전 충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290-320 km가 될 예정이다. 

소형차 (5)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출처-BMW그룹)

한편, 4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진화한 뉴 올-일렉트릭 미니는 ‘클래식(Classic)’과 ‘페이버드(Favoured)’ 2가지 트림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가격은 트림에 따라 5,200~5,700만 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으며, 오는 6월 이후 순수전기 모델과 더불어 내연기관 모델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