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3사 똘찌 오명 벗을까?!” 아우디, 전기차 시장에서의 야심 찬 도전

30

아우디 전기차 시장 진출 가속화

아우디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3위를 기록하며 눈에 띄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 부문에서는 지난달 수입 전기차 판매 3위를 달성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아우디 전동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음을 시사하며, 충전 인프라와 AS 시설의 확충을 통해 국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 Q4 e트론/ 출처: 아우디
▲ Q4 e트론/ 출처: 아우디

아우디 전기차 모델 판매 성과와 미래 전략

아우디의 전기 SUV인 Q4 40 e-트론과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각각 301대와 95대의 판매를 기록하며, 전체 판매의 60.6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우디의 전기차 전략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나타내며, 앞으로 출시될 Q8 e-트론과 Q6 e-트론을 포함한 다양한 모델로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 Q4 e트론/ 출처: 아우디
▲ Q4 e트론/ 출처: 아우디

Q8 e-트론과 Q6 e-트론의 기대

올해 국내에 출시될 Q8 e-트론은 플래그십 SUV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으며, Q6 e-트론은 포르쉐 마칸EV와 동일한 PPE 플랫폼을 사용하는 등 기술적 혁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러한 신차들은 아우디가 수입차 및 전기차 시장에서 보다 경쟁력 있는 위치를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프라와 AS망 확충

아우디는 충전 인프라와 AS망을 확충하여 전기차 사용자의 편의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현재 총 73개의 초고속 충전기를 운영 중이며, 전기차 수리 역량을 갖춘 서비스센터를 32개소로 확장하였습니다. 또한, 전기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체계화된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향후 서비스 품질 개선이 기대됩니다.

결론

아우디는 전동화 전략을 통해 수입차 시장에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 부문에서의 빠른 성장과 향후 신모델 출시는 아우디가 국내외 시장에서 전기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우디의 이러한 전략이 어떻게 시장에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