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 13개 대학 및 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17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전국 13개의 대학 및 고등학교와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교육 프로그램 T-TEP(TOYOTA Technical Experience Program)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교육용 차량 17대를 기증했다고 19일 밝혔다.
 
T-TEP은 자동차 산업 분야의 인재육성을 위한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2020년부터 협약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의 T-TEP 프로그램은 ▲토요타·렉서스 전동화 관련 기술 교육 ▲브랜드 철학과 고객만족 서비스 소개 ▲우수학생 일본 토요타자동차 연수 ▲해당 학교 교보재 제공 등으로 구성되며 각 지역 딜러와 연계하여 딜러 현장 인턴 기회 제공 및 취업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T-TEP 협약식은 경기도 용인 기흥구 보정동에 위치한 토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나카하라 토시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을 비롯해 13개의 대학 및 고등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림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서영대학교(파주캠퍼스 및 광주캠퍼스) ▲서정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교(남대구캠퍼스 및 부산캠퍼스)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동일공업고등학교 ▲부산자동차고등학교 ▲송산고등학교 ▲여수공업고등학교 등 전국 8개 대학 및 5개 고등학교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T-TEP 업무 체결과 함께 자동차 산업 인재육성을 위하여 교육용 차량을 전달하는 기증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기증식에서는 렉서스의 베스트셀링 모델 ES 300h를 비롯하여 순수 전기차 UX 30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PHEV)의 RAV4 PHEV 및 토요타의 대표 하이브리드 모델인 프리우스 등 총 17대를 해당 T-TEP 대학 및 고등학교에 기증했다.
 
아울러 협약식 이후 지난 4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용인 기흥구 보정동으로 이전한 토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를 투어하는 시간도 가졌다. 토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는 토요타·렉서스 전 딜러와 한국토요타자동차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은 물론 서비스, 세일즈 등 각 부문에 특화된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하는 장소다.
 
나카하라 토시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과 차량 기증으로 T-TEP 학생들이 자동차 산업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브랜드 교육 및 전동화 기술교육 등 지속적인 프로그램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자동차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는 ‘T-TEP’ 외에도 다양한 인재육성 사회공헌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문화교육을 후원하는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한국의 신진 공예작가를 발굴하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등 사랑받는 기업 시민이 되기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