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중국차 아니다!” 폴스타, 중국 시장과의 결별 선언?!

45

폴스타 중국 브랜드?!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 중국 시장과의 결별을 선언하며 중국 현지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이 결정은 높은 관세와 브랜드 이미지 관리 측면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폴스타는 앞으로 생산 전략을 크게 수정할 예정이다. 특히, 유럽 및 미국 시장을 위한 새로운 생산 라인을 구축하여 수출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폴스타4
▲ 폴스타4

폴스타 중국 생산 관세 장벽과 중국산 낙인의 영향

폴스타는 볼보와 지리의 합작 브랜드로 출발했으나, 최근 볼보가 지분을 포기하면서 지리 자동차 산하 브랜드가 되었다. 이 변화로 인해 폴스타는 중국산 브랜드로 낙인 찍히게 되었고, 유럽과 미국에서 높은 관세의 타격을 받게 되었다. 이에 따라 폴스타는 청두와 타이저우에서의 생산을 축소하고,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새로운 공장에서 폴스타 3 모델의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 폴스타3/출처:Polstar
▲ 폴스타3/출처:Polstar

유럽연합의 중국산 전기차 조사

유럽연합은 중국산 전기차가 국가 보조금을 부당하게 받는 것에 대해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 조사 결과는 중국산 차량에 추가적인 관세 부과로 이어질 수 있는데, 이는 폴스타에게 더 큰 수출 장벽이 될 수 있다. 폴스타는 이러한 글로벌 정세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생산 전략을 재정비하고 있다.

폴스타의 시장 전략과 기대

폴스타는 2024년을 ‘과도기’로 정하고,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올해 1분기 글로벌 시장에서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40%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폴스타 3와 폴스타 4의 출시를 통해 시장 반전을 꾀하고 있다. 특히,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의 판매 강화를 위해 생산 전략을 수정하는 것은 브랜드의 장기적인 성장 전략과 직결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