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이차를?” 모두 왜 사냐고 묻는 현대, 영국에서 이런 평가?!

29

한국과 해외에서 다르게 평가받는 현대 아이오닉 5 N 평가

한국 내에서는 다소 평가 절하되는 모습과는 달리, 현대 아이오닉 5 N은 해외에서 극찬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 차량은 혁신적인 기술과 성능으로 주요 자동차 어워즈에서 수상하며 현대차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증명하였다.

▲아이오닉 5 N

글로벌 평가, 현대 아이오닉 5 N 탑기어 전기차 어워즈 선정

현대 아이오닉 5 N은 영국의 탑기어(TopGear)가 주관하는 ‘2024 탑기어 전기차 어워즈’에서 ‘최고의 핫 해치 전기차(Best EV Hot Hatch)’로 선정되었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수상으로, 현대차의 전동화 전략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입증한다.

성능과 감성을 겸비한 고성능 EV

아이오닉 5 N은 성능뿐만 아니라 운전하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차량으로 평가받고 있다. 탑기어의 편집장 잭 릭스는 이 차량이 “순수 전기차 시장에서 드문 핫 해치 모델로서 첫 시도부터 역작을 선보였다”고 극찬하며, 현대차가 고성능 전기차의 기준을 새롭게 정립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카 매거진으로부터는 ‘세계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World’s Best Electric Performance Car)’로 선정되며 그 우수성이 다시 한번 확인되었다.

▲아이오닉 5 N

기술적 혁신과 운전의 즐거움

현대 아이오닉 5 N은 478kW(650마력, 부스트 모드 기준)의 강력한 출력과 770Nm(78.5kgf·m, 부스트 모드 기준)의 토크를 자랑하며, 84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모터스포츠에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동화 시대에도 변함없는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현대차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이다.

이처럼 해외 전문 매체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는 아이오닉 5 N의 성공은 현대차가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어떻게 자신의 위치를 강화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앞으로도 현대차는 이러한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