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사려다 기아 계약” 아빠들, 결국 돈 있으면 ‘무조건 이 차’ 산다

40

패밀리카, 카니발 선호도 매우 높아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로 주목
럭셔리 미니밴으로서 자리매김

카니발 하이브리드 나오자
대박 행진

카니발 하이브리드 예시 - 출처: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예시 – 출처: 기아

기아 카니발이 현대차 그랜저와 기아 쏘렌토가 장악한 ‘국민 패밀리카‘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물론, 오래전부터 ‘아빠차’의 대명사로 군림해 왔으나, 싼타페,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등장으로 위상이 잠시 흔들렸다.

카니발 하이브리드 전용 휠 예시 - 출처: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전용 휠 예시 – 출처: 기아

하지만 카니발 하이브리드(HEV) 모델이 출시되자, 큰 인기를 얻으며, 실적 개선과 더불어 예비 오너들의 관심 역시 크게 올랐다. 이번 하이브리드 모델은 출시 이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사고 싶은 차’ 1위로 꼽혀 그 인기를 짐작해 볼 수 있다.

아직은 실적 3위, 하지만 구매 희망 모델 1위

신형 카니발 예시 - 출처: 기아
신형 카니발 예시 – 출처: 기아

카이즈유 데이터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카니발의 올해 1분기 판매량은 3만3263대로,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했다. 이는 국산차 판매 순위에서 기아 쏘렌토, 현대차 싼타페에 이어 3위를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카니발 HEV 모델은 현재 판매되는 카니발 중 절반 이상이 해당 모델이다. 특히 30~5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서 그 가치가 더욱 돋보인다. 현재 카니발 HEV 모델을 계약하면 최소 1년을 기다려야 하지만, 기꺼이 기다리겠다는 예비 오너들이 많다.

현대차 기아 통틀어서
사고 싶은 모델 1위
카니발 하이브리드

신형 카니발 전면부 예시 - 출처: 기아
신형 카니발 전면부 예시 – 출처: 기아

이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신차 구입 의향 조사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실제로 이 모델의 구입 의향률은 24.4%에 달하며, 현대차 아이오닉9, 벤츠 E클래스, 기아 EV3, 현대차 스타리아 HEV 등을 제치고 가장 앞서 있다.

성별로 보면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카니발 HEV를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며, 특히 남성의 경우 26.9%, 여성은 17.2%의 구입 의향률을 보여 주고 있다. 이는 카니발이 단순히 아빠차로서의 이미지를 넘어서, 모든 성별과 연령대에서 폭넓게 사랑받고 있음을 시사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