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WRX tS 스포츠 세단 발표

20

스바루, WRX tS 스포츠 세단 발표

스바루(Subaru)는 새로운 WRX tS 스포츠 세단을 발표했다. 이 모델은 이번 주말 코네티컷 스태포드에서 열리는 Wicked Big Meet 이벤트에서 미국 팬들에게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미국은 스바루의 주요 시장 중 하나로, 이번 발표는 큰 관심을 끌고 있다.

▲ 스바루의 WRX tS스포츠

WRX tS 스포츠 세단 외관 디자인

스바루 WRX tS는 기존 WRX 세단과 시각적으로 몇 가지 차이점을 가진다. 후면 스포일러, 외부 미러 하우징, 상어 지느러미 안테나 등 여러 검은색 장식 요소가 추가되었다.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커다란 빨간색 글씨로 모델명이 적혀 있으며, 트렁크 리드에는 버전명이 새겨진 명판이 있다. 또한, 19인치 무광택 회색 휠에는 Bridgestone Potenza S007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다.

▲ 스바루의 WRX tS스포츠

인테리어 및 기술 사양

WRX tS의 내부는 12.3인치 대각선 가상 계기판이 가장 큰 변화로, 11.6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Eyesight ADAS 패키지가 표준으로 제공된다. 엔진 시동 버튼은 STI 약어로 장식되어 있으며, Recaro Performance 시트는 향상된 측면 지지대를 제공한다. 내부에는 파란색 장식 요소가 추가되었고, 머리 받침대와 바닥 매트에는 WRS tS 엠블럼이 새겨져 있다. WRX TR 버전과 마찬가지로, WRX tS에는 선루프가 없어 차체 높이를 높이고 무게 중심을 낮추는 효과를 준다.

▲ 스바루의 WRX tS스포츠

성능 및 섀시 업그레이드

WRX tS는 섀시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WRX GT의 상위 버전에서 가져온 적응형 충격 흡수 장치는 컴포트, 노멀, 스포츠 세 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Brembo 브레이크 시스템은 전면에 6피스톤, 후면에 2피스톤 메커니즘을 장착하고 있으며, 디스크 직경과 패드 사이즈가 늘어났다. 캘리퍼는 시그니처 골드 컬러로 도색되었다.

▲ 스바루의 WRX tS스포츠

엔진 및 변속기

WRX tS는 기존 WRX 세단과 동일한 2.4리터 FA24 박서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이 엔진은 최대 출력 275마력과 최대 토크 350Nm를 제공하며, 6단 수동 변속기와 짝을 이룬다. ‘일반’ 4도어 WRX 세단에는 CVT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전망

스바루 WRX tS는 강화된 성능과 독특한 디자인 요소로 미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스바루의 새로운 모델은 스포츠 세단 팬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