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대 Dynamic D팀, Baja(오프로드) 부문 동상 수상 …내구력 경기 1위

396
사진제공=대림대학교사진제공=대림대학교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 미래자동차공학부 자작자동차동아리 Dynamic D팀이 2024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Baja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열린 이 대회에서 Dynamic D팀은 Baja(Off-Road·오프로드)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또한 결승전에서 오프로드 서킷 60바퀴 이상을 돌며 내구력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Dynamic D 홍성준 팀장은 “이번 대회는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많았지만 결승전에서 차량의 내구성과 주행 능력 등 우리 팀의 우수함을 입증할 수 있어 기뻤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스스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꼭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국창호 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매년 참여하고 있는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는 기술력뿐만 아니라 협동심, 개인별 경쟁력 확보 등 학생들에게 많은 것을 깨닫게 해주는 소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직무 능력뿐만 아니라 인성과 열정, 모두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