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코코리아, 상용차 정비 기술 인재 육성 산학협력 협약 체결

192
이베코코리아가 상용차 정비 기술 인재 육성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및 동의과학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베코그룹은 책임 있는 시민으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전략의 우선 과제로 다음 세대를 위한 교육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방향성에 따라 그룹의 대표 브랜드인 이베코 또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각 국가의 시장 전반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하고자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는 중이다.

이번 산학협력은 이베코코리아가 지사설립 10주년을 맞아 국내 상용차 산업 성장에 더욱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는 새로운 변화의 행보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우수한 인력 확보를 통한 브랜드 서비스 품질 향상, 나아가 국내 상용차 업계의 탄탄한 성장을 도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베코코리아는 항구도시로서 국내 상용차 운용 인구가 많아 전문 정비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은 인천과 부산 두 지역의 대학을 협업대학으로 선정하고, 상용차의 정비 관련 이론과 실습을 아우르는 교육 과정 개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교육 과정은 온라인 코스와 오프라인 코스로 구성된다. 상용차 정비의 핵심 기술인 엔진과 배기가스, 전기 전자 시스템, 공압 브레이크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두 학교는 이베코코리아와 본사로부터 제공받은 전문적 자료를 활용해 높은 수준의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해당 과정을 이수한 학생 중 우수 학생에게는 이베코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베코코리아 딜러 네트워크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정식 이베코코리아 지사장은 “글로벌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는 지능적이고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을 통해 미래 운송 산업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상용차 정비 전문가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감으로써 관련 산업 성장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