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포르쉐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공개…”출력 739마력으로 증가”

2621

포르쉐는 2024년형 카이엔 라인업을 재구성하고 있으며, 기존 터보 모델은 사라지고 더 큰 출력과 배터리를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2024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를 새롭게 공개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기존 최고출력 679마력에서 10% 가까운 출력 향상을 보이는 최고출력 739마력 및 949Nm의 토크를 발휘한다.

따라서 강력한 출력을 바탕으로 단 3.5초 만에 0에서 시속 100km를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295km/h에 도달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동력을 제어하기 위해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새로운 2챔버, 2밸브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탑재됐다. 이 기술은 차량이 압축 및 리바운드 설정을 별도로 조절할 수 있으므로 승차감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또한 주행 중에 보다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 주행 중에 더욱 팽팽하고 제어력이 뛰어난 설정도 가능하다. 표준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와 옵션인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결합하여 위협적이면서 우아한 주행을 선사한다.

포르쉐는 외부에 보다 향상된 성능을 위해 대형 흡기구와 에어 블레이드가 포함된 터보 전용 프론트 페시아를 하이글로스 블랙으로 장착했다. 반면 휠 아치와 하부 리어 페시아는 차체 색상을 유지해 고성능 외관을 연출했다. 이 밖에 듀얼 배기는 브러시드 알루미늄 마감으로 제작되고 브레이크 캘리퍼는 빨간색으로 칠해진다.

실내에서는 대시보드와 도어에 알루미늄 트림이 적용되고 레이스-텍스 루프 라이너가 장착되어 스포티함 느낌을 준다. 또한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기본 적용되며, 특수 구동 모드 버튼이 장착된다. 앞좌석 탑승자는 18 방향 조절식 가죽 스포츠 시트 및 14 방향 조절식 가죽 컴포트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2024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표준 SUV 스타일과 쿠페 스타일로 모두 제공되며 내년 봄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MOTORDAILY-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