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바르기 귀찮은 당신, 올인원 하나만 쟁여라!

205

처서가 지나며 조금 선선해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낮에는 후텁지근한 날씨가 이어진다. 다 귀찮고 스킨케어 제품 하나만 바르고 싶은데, 왜 남성용엔 흔하디 흔한 올인원 여성용은 보기가 힘들까?

호르몬 때문에 여성보다 약 30% 두꺼운 남성의 피부는 어차피 여러 가지를 발라도 잘 흡수하지 못 한다. 그래서 면도 후 건조해진 각질층에 수분을 공급하고 상쾌한 향을 남기는 산뜻한 보습제 하나면 그럭저럭 불만이 없는 것.

또 여성들은 피부 타입이나 부위별 스킨케어에 익숙하지만, 관심이 훨씬 적은 남성은 다양한 제품이 있어도 결국 하나만 쓴다는 시장의 원리도 있다.

여성용 올인원 스킨케어 제품이라 이름 붙은 제품은 드물지만, 보습을 기본으로 하며 본인 피부 타입에 필요한 기능이 있고, 펴바르기 쉬운 제형이라면 올인원 제품이라 봐도 무방하다. 아직 겹겹이 보습제를 바를 필요 없는 요즘이라면 더더욱 잘 고른 하나가 열 단계 스킨케어 안 부럽게 해줄 것.

건성 피부

높은 습도 때문에 피부 땅김은 덜하지만 여전히 피지 분비는 부족하고 푸석해 보이기 쉬운 건성 피부.

그렇다고 끈적한 크림은 부담스러울 때, 유분 함량은 충분하면서 보습 성분 입자가 작아 각질층 깊숙이 침투하고 부드럽게 발리는 제품이 딱이다.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 특성상 주름 개선, 탄력 강화 기능까지 있다면 금상첨화.

시슬리 에뮐씨옹 에꼴로지끄 에센스 로션 리미티드 에디션: 유분도, 수분도 모두 부족한 피부가 여름철 하나만 쓰기에 적당한 보습력, 시어버터 등 다양한 식물성 오일과 추출물 함유. 125mL 34만원. AP 듀얼 리페어 리프트 리퀴드 크림: 독자 개발 PDRN과 엑소인을 모공보다 830배 작은 리포솜에 담아 피부 깊숙이 전달, 강력한 속 보습과 탄력 강화 효과. 120mL 24만5천원. 록시땅 이모르뗄 프레셔스 인리치드 에멀전: 잘 퍼지지만 보습력, 항산화력은 좋은 주름 개선 기능성 로션. 에버라스팅꽃 오일과 추출물, 히알루론산, 렌틸콩 추출물 함유. 75mL 9만5천원.
중성∙복합성 피부

유분과 수분 분비가 적당해, 특별히 건조하거나 번들거리는 부분 없이 균일한 운 좋은 경우가 중성 피부.

하지만 온몸이 중성 피부인 사람은 매우 드물다. T 존, 가슴 등은 약간 지성이고 U 존, 팔다리는 중성 또는 건성인 경우가 흔하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피부는 건조해지기 때문에, 약간 지성이던 T 존이 중성처럼 됐다면 U 존은 건성이 되는 슬픈 변화가 있을 뿐…

그렇다면 복합성 피부엔 영역별로 다른 제품을 써야 하지 않냐고? 이상적이긴 하지만 두 영역의 피부 특성이 심하게 다르지만 않다면 괜찮다. 같은 제품을 건조한 부위엔 많이, 그렇지 않은 부위엔 적게 발라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설화수 자음생 유액: 홍삼 사포닌을 6천 배 농축한 독자 성분울 기존 제품 대비 2배 강화했고 인삼 펩타이드를 포함한 펩타이드 6종과 인삼수가 콜라겐 재생을 촉진한다. 125mL 11만5천원. 숨37˚ 타임에너지 브라이트 리파이닝 에멀전: 효모 펩타이드, 비타민 C, 나이아신아마이드, 히알루론산이 피부 결과 톤을 개선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로션. 120mL 6만원. 눅스 아쿠아벨라 모이스처라이징 매티파잉 에멀전: 과도한 유분은 흡수하고 스위트 아몬드 오일 등 식물성 보습 성분이 끈적이지 않는 수분 막을 남긴다. 50mL 3만6천원.
지성∙여드름 피부

가뜩이나 피지와 여드름이 폭발 중인 피부에 꼭 보습제를 발라야 할까?

안 바르고도 건강하게 유지되는 피부라면 특히 여름철엔 필요 없다. 다만 세안 직후 한동안 땅김을 느끼거나 번들거림 및 과각질을 조절하고 싶을 때, 혹은 주름 개선과 탄력 강화 등의 목적이 있다면 그에 맞는 제품 하나는 꾸준히 사용하는 게 좋다.

‘안티에이징’을 강조하는 제품 대부분이 건성, 노화 피부용이라 못 쓰는 경우가 많을 수 있다. 유분 함량은 최소화하고 수분 베이스에서도 주름,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유효 성분의 제품을 선택할 것.

산타마리아 노벨라 아쿠아 디 로즈 젤 크림: 장미수 베이스의 산뜻한 수분 공급, 진정, 모공 청정 기능 젤 타입 보습제, 중 복합성 피부가 습한 계절에 써도 좋다. 50mL 9만8천원. 키엘 수퍼 멀티 코렉티브 소프트 크림: 지성과 지성에 가까운 복합성 피부에 적합한 산뜻한 안티에이징 크림. 주름과 탄력 개선, 피지 관리를동시에 한다. 50mL 10만8천원. 크리니크 안티 블레미쉬 솔루션 올오버 클리어링 트리트먼트 오일프리: 끈적임 없이 수분을 공급하고 여드름 나기 직전 또는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지와 각질을 조절한다. 50mL 4만2천원.
민감성 피부

민감성 피부는 건성이나 지성처럼 피지 분비량에 따른 피부 유형이 아니고, 물질, 마찰, 온도 등 자극에 유독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를 말한다. 즉 민감성 피부로 진단받았더라도 다시 민감 건성, 민감 지성 등 다양한 피부 특성으로 나뉠 수 있는 것.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될 성분이 거의 없으면서 외부 자극으로 입은 손상은 적극적으로 보수하고, 각자의 피지 분비량에 맞게 유분, 수분을 공급하는 제품을 찾아야 한다.

또한 물리적 마찰에 유독 약한 민감성 피부도 있으니 한 번에 부드럽게 발리고 효과는 오래 지속되는 제형도 중요하다.

세타필 옵티멀 하이드레이션 워터 진정 수딩 크림: 블루 데이지 성분이 열감, 가려움을 가라앉히고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탄탄한 보습 막을 만드는 민감 지성 또는 복합성 피부용 젤 크림. 48g 3만1천원. 더마토리 히알샷 베리어 베리어 B5 크림: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동절기 건성 피부를 제외한 모든 피부 타입, 계절에 쓸 수 있는 진정, 보습 수분 밤. 70mL 3만원. 아벤느 똘레랑스 컨트롤 밤: 민감성 피부 중에서도 매우 건조한 피부를 온천수 성분과 발효물이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무 향료 얼굴용 밤. 40mL 3만원.

관련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