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스맥스 |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 (93,200원 ▲2,100 +2.31%)가 세계 1위 화장품 회사인 로레알 그룹과 ‘녹색과학 및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기반의 혁신적인 뷰티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새로운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균주로부터 파생된 화장품 원료 개발과 연구에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마이크로바이옴 공학에서 도출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녹색(친환경)’ 제형도 개발할 예정이다.
또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에 협력하기로 했다.
바바라 라베르노스 로레알 연구혁신·기술부문 수석 부사장은 “로레알 그룹은 환경보전을 위한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목표인 ‘미래를 위한 로레알’의 일환으로 녹색과학 기반 화장품 원료와 제형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로레알과 코스맥스의 녹색과학·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시너지를 내서 혁신적인 뷰티 솔루션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도 “코스맥스는 로레알 그룹과 2004년 이후 약 20년간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또 한번 미래 화장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틀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