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매수해야 하는 호주 ETF 2선

37

[더구루=정등용 기자] 미국 투자 전문매체 더 모틀리 풀(The Motley Fool)이 지금 당장 매수해야 하는 호주증권거래소(ASX) 상장지수펀드(ETF) 2가지를 선정·공개했다.

16일 더 모틀리 풀에 따르면 바넥 모닝스타 와이드 모트 ETF(Vaneck Morningstar Wide Moat ETF·MOAT)와 뱅가드 올 월드 엑스 미국 주식 지수 ETF(Vanguard All-World ex-US Shares Index ETF·VEU)가 이번 명단에 포함됐다.

더 모틀리 풀은 바넥 모닝스타 와이드 모트 ETF에 대해 “고품질의 포트폴리오와 좋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며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갖춘 양질의 미국 기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상품은 모닝스타의 공정가치 추정치에 비해 매력적인 가격에 거래되는 기업에 투자한다. 향후 10년 이상 사업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 6월 출시 이후 연평균 16%의 수익률을 달성하고 있다.

뱅가드 올 월드 엑스 미국 주식 지수 ETF는 미국 외 글로벌 주식 시장에 투자하고 있다. 주요 투자 기업으로는 △TSMC △ASML △네슬레 △삼성 △텐센트 △노바티스 △로슈 △LVMH △노보 노디스크 등이 있다.

연 관리 수수료는 0.08%에 불과하며 3%의 배당 수익률도 제공한다.

더 모틀리 풀은 이 상품에 대해 “성과가 가장 좋지는 않았지만 투자자에게 유럽과 아시아 등 여러 시장에 매우 저렴하게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서 “호주와 미국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가진 투자자에게 더 많은 분산 투자를 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