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제5회 가천멘토와 함께하는 직무박람회 개최

17
사진가천대
[사진=가천대]

가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1일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재학생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회 ‘가천멘토와 함께하는 직무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가천대에 따르면, 이번 직무박람회에서는 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가천대 졸업생 멘토 50여명이 참여해 재학생들이 희망하는 진로에 맞춰 △경영지원 △기획 △미디어/콘텐츠 △반도체 △바이오 △IT/금융 △자동차/건설 △공공기관 등 직무별 멘토링을 진행했다.
 
졸업동문들은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카카오 △이랜드 △국민은행 △한화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에 재직하고 있으며, 후배들에게 1대 1로 생생한 취업 경험담을 비롯한 자기소개서 작성·면접 스킬,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 등 취업노하우와 직무, 기업의 장단점 등 입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소했다.

 

사진가천대
[사진=가천대]

현직 멘토로 참여한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장세웅씨(30·기계공학과 卒)는 “평소 후배들에게 취업하는데 도움을 줄 방법을 고민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취업준비 당시 겪었던 경험담을 직접 전해줄 수 있어 보람있었다”며 “후배들이 박람회를 통해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원하는 직무를 찾아 입사하는데 큰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재학생 이연교씨(21·여·관광경영학과)는 “가고 싶은 기업의 직무가 실제 어떤 일들을 하는지, 취업을 하려면 어떤 역량을 갖춰야 하는지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현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배들이 직접 경험을 전해주니 취업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