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뉴트, 네이버클라우드와 MSP 파트너십 체결

433
에이뉴트, 네이버클라우드와 MSP 파트너십 체결
에이뉴트, 네이버클라우드와 MSP 파트너십 체결

주식회사 에이뉴트(대표이사: 박상현)은 네이버클라우드와 MSP(관리서비스 제공사업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인공지능(AI) 시장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양사의 기술적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의 일환이다.

에이뉴트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셋 검증 솔루션인 DA(디에이)와 맞춤형 LLM(Large Language Model) 솔루션 ZENiS(제니스)를 통해 시장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해 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이뉴트는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여 AI 서비스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Vision 및 Text 데이터를 위한 전처리 및 벡터화 작업에서 탁월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글로벌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에이뉴트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견고한 인프라와 함께 AI 기반 솔루션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에이뉴트는 일반 기업뿐만 아니라 데이터 보안 요건이 까다로운 공공 및 금융기관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식회사 에이뉴트는 2021년 설립 이후 데이터 관리 및 처리 솔루션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데이터 전처리 경험 및 솔루션 구축, ▲딥테크팁스 선정, ▲서울AI허브 입주기업 선정, ▲POSCO IMP 26기 선정, ▲벡터엔진 Qdrant 한국 총판 계약 체결 등 주요 성과를 통해 기술력을 입증했다.

에이뉴트 관계자는 “이번 네이버클라우드와의 협력을 통해 기술적 강점을 결합하고,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여 AI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상호윈윈 전략을 실현하고, 앞으로도 인공지능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최근 서울대학교와 ETRI의 기술 자원 및 연구 역량, 개방형 혁신 연구 문화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관련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AI 특화 기업을 발굴·육성하며 개방형 연구 문화와 AI 전문가 간의 소통·교류를 촉진하는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 지원 기관인 서울 AI 허브에 입주하여 연구역량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는 기업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