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항공우주국(NASA·나사)이 공식 웹사이트의 지구관측 이미지로 올린 최근 사진 중 하나에 한국 경상도 지역에서 흰 연기가 솟구치는 모습이 포착됐다.

최근 나사 웹사이트에는 ‘3월 22일’이라는 날짜가 붙은 한 사진이 올라왔다. 나사의 아쿠아 위성이 당일 위성 센서인 모디스(MODIS)로 찍은 사진이다. 사진에는 붉은 불길이 찍힌 것은 아니지만 경북 의성군 안동 근처에서 흰 연기가 피어오르고, 그보다 남쪽의 경남 산청군에서 또 다른 대형 연기 기둥이 오르는 것이 담겼다.
나사는 올해 3월 건조한 바람이 한국을 휩쓸면서 수십 건의 산불이 발생했다면서 3월 21일에 화재가 발생해 대피가 이루어졌고 수천명의 인력과 100대 이상의 헬리콥터가 화재 진압을 위해 파견됐다고 전했다.
이어 당국이 3월 21일과 22일에 여러 군에 강풍주의보를 발령하고 사람들에게 쓰레기와 농산물을 태우지 말라고 권고했으며 3월 24일 기준으로 화재가 총 8700헥타르 이상을 태운 것으로 보고됐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26일 국립해양조사원 국가해양위성센터가 찍은 위성 영상을 통한 열 분포 지역 이미지가 최신 화재 상황을 보여줬다. 화재는 의성·안동·영양·청송·영덕·포항으로 펼쳐져 있으며, 산불로 발생한 연기의 이동 모습도 관측됐다.
이번 화재는 한편 지난 22일 의성군에서 시작된 산불은 경북 북동부 4개 시군으로 순차적으로 번져 큰 피해를 낳고 있다.
- 이준석, 이재명 얼굴 박힌 ‘25만원권’ 만들어… “선거법 무죄 기념”
- [특징주] ‘폭싹 속았수다’ 결말 공개 앞두고 제작사 팬엔터, 11% 상승
- [단독] 파인트리운용, 인수 2년 만에 윈저 매각 추진
- 반격에 재반격… 영풍 “의결권 제한 강행하면 위법” vs “SMH가 영풍 주식 더 사면 돼”
- [특징주] 배당락일 맞은 NH투자·미래에셋증권… 줄줄이 하락세
경제 랭킹 인기글
경제 최신 인기글
-
“피 같은 돈 21조 쪽쪽 빨아먹고도 모자랐나”… 대통령까지 ‘분노 폭발’, 서민들 등골 노린다
-
“대한민국은 역시 부동산의 나라인가” … 주식·코인보다 이곳에, ‘짠희’ 임원희도 선택한 투자처의 정체
-
“절반이 일반인과 결혼?” … 대기업 총수 자녀 최근 10년 변화, 외국인·일반 직장인 배우자 급증
-
“결국 사장이 없어도 돌아가는 회사” … 성공 사업가 DNA 분석, 시스템 구조화·자동화가 장기 성공 비결
-
한국 이겨보겠다더니 “이게 무슨 망신”… 예상 못한 전개에 중국 지도부까지 ‘허둥지둥’
-
“2040년엔 37.8%까지 증가” … 여성 가장 가구 급증, 경제적 현실과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