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JYP엔터테인먼트, 업계 최초 기록 썼다

224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업계 최초로 영국왕립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JYP와 BSI Korea(대표 임성환)은 지난 19일 오후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JYP 본사에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국제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JYP 정욱 대표이사와 BSI Korea 임성환 대표를 비롯해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정욱 대표이사(오른쪽)과 BSI Korea 임성환 대표가 JYP 본사에서 개최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국제 인증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JYP엔터테인먼트

ISO 37001은 2016년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국제 사회와의 합의를 바탕으로 구축한 반부패경영시스템 표준이다. 조직 내 임직원 또는 대리인 등 제3자에 의한 뇌물수수, 횡령, 인사 채용 비리를 비롯한 부패 관련 행위를 방지하고 감독할 수 있는 포괄적인 국제 표준의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 체계를 일컫는다. 조직이 부패, 뇌물수수로부터 자유롭기 위한 필요 요구사항을 명시하고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JYP는 ISO 37001 인증 요건에 부합하는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구축 및 국제 인증을 위해 전사적인 부패 리스크를 전문적인 수준에서 진단하고 평가했다. 이러한 결과를 인정받아 국내 엔터테인먼트사 최초로 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JYP의 감사 거버넌스 체계가 글로벌 수준으로 구축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써 특히 1901년 설립된 세계 최초의 국가표준제정기관이자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국제표준 제정기관인 영국왕립표준협회의 ISO 37001 인증을 획득한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

JYP엔터테인먼트

JYP는 ISO 37001 인증 획득을 포함해 지속적인 ESG 경영 및 국제적 수준의 거버넌스 체계 강화를 위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의 부패 방지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2022년 3월 신규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해 이사회의 독립성과 다양성을 확보했고 EDM 사회공헌활동과 더불어 건강한 삶의 터를 가꾸는 친환경 CSR 사업 ‘Love Earth’, 글로벌 환경 네트워크 ‘1% for the Planet’ 멤버 활동, 사용전력을 100% 재생에너지로 조달하는 자발적 캠페인 RE100 참여 등 환경영향 저감을 위한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JYP에는 박진영을 필두로 2PM, 데이식스, 트와이스, 스트레이키즈, 있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엔믹스, 배우 신예은, 김동희 등이 소속돼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