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해지길 바란 적 없다”…’204만 유튜버’ 빠니보틀, 영상 업로드 중단 선언

153
빠니보틀 인스타그램

‘204만 유튜버’ 빠니보틀이 유튜브 영상 업로드를 중단한다.

빠니보틀은 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벌써 유튜브를 시작한 지도 5년 차가 돼버렸다. 2023년을 워낙 정신없이 살다 보니 연말 인사, 새해 인사도 따로 못 드리고 말았다”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긴 글이 될 것 같아 본론부터 말하자면 2024년에도 여전히 나는 바쁘게 살 것 같다”며 “‘태계일주3’ 스튜디오 촬영이 끝나자마자 바로 ‘지구마불2’ 스튜디오 촬영에 들어갔다. 2024년 첫 해외여행 출발도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고 근황을 전했다.

이어 “이번에도 언제나 나와 저세상 텐션으로 함께해 주는 노홍철 형님과 4번째 출국을 하게 됐다”며 “3주 정도의 여행 계획이라 3월 전까지는 영상 업로드가 불가능한 점 너무나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여행 유튜브를 막 시작했던 5년 전에 비하면 재능 많고 볼거리 풍성한 다른 여행 유튜버들이 아주 많이 생겨 나의 빈자리가 딱히 느껴지지 않을 것 같아 다행”이라며 “아주 잠깐만 기다려주면 노홍철 형님과 재밌는 여행기 들고 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 “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만한 그릇이 못 되는 사람이다. 유명해지기를 꿈꿨던 적이 없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좋게 봐줘서 너무나 감사하다. 구독자, 시청자 여러분 덕분에 말도 안 되게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타 채널에 나가서 시답잖은 얘기나 하는 모습까지 찾아서 봐주시는 분들과 항상 진심으로 도와주고 함께해 주는 다른 모든 크리에이터, 연예인분들에게 언제나 감사드린다”며 “2024년 행복하고 운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겠다”고 덧붙였다.

빠니보틀은 여행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유튜버다. 구독자 수는 204만 명에 달한다.

빠니보틀 인스타그램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