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역주행의 신화 ‘브브걸’ 오늘 전해진 예상치 못한 소식

49

그룹 브브걸(BBGIRLS)이 계약 1년 만에 소속 워너뮤직코리아를 떠난다.

워너뮤직코리아 로고 / 워너뮤직코리아

22일 워너뮤직코리아는 공식 사이트와 SNS를 통해 브브걸과의 계약 만료 및 종료 소식을 전했다.

워너뮤직코리아는 “당사와 아티스트 브브걸은 향후 활동에 대한 오랜 논의 끝에 계약기간 만료에 따라 전속 계약을 종료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워너뮤직코리아는 “앞으로도 이어질 브브걸의 행보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며 “큰 응원을 보내주신 쁘이 (BBee. 팬덤명)분들을 비롯한 모든 팬 여러분께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다음은 워너뮤직코리아 측의 공식 입장 전문이다.

워너뮤직코리아 공식 입장문 / 워너뮤직코리아 공식 SNS

안녕하세요 워너뮤직코리아입니다.

소속 아티스트 브브걸 (BBGIRLS)과의 계약에 대한 공식 입장 전해드립니다.

당사와 아티스트 브브걸 (BBGIRLS)은 향후 활동에 대한 오랜 논의 끝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

1년의 계약기간 만료에 따라 전속계약을 종료하기로 상호 협의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동안 워너뮤직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해 준

브브걸 (BBGIRLS)민영, 유정, 은지, 유나 님의 노력과 헌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당사는 앞으로도 이어질 브브걸 (BBGIRLS)의 행보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함께한 기간 동안 큰 응원을 보내주신

쁘이 (BBee)분들을 비롯한 모든 팬 여러분께도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브브걸 (BBGIRLS)의 향후 활동에도 변함없는 사랑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브브걸의 전신인 브레이브걸스는 2011년 4월 8일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데뷔한 4인조 걸그룹이다.

브레이브걸스는 2021년 초까지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무명의 걸그룹이었지만 유튜브에서 시작된 ‘롤린’의 역주행을 시작으로 ‘운전만해’ ‘치맛바람’ 등의 청량한 곡들이 주목받으며 인기 그룹의 반열에 들었다.

지난해 2월 16일 멤버 전원이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이 종료됐고, 이후 지난해 4월 27일 전원 워너뮤직코리아로 이적이 확정됐다.

브브걸 더블싱글 ‘ONE ORE TIME’ 뮤직비디오 공식 스틸컷 / 브브걸 공식 홈페이지

당시 브레이브걸스라는 그룹명의 상표권이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에 있었기 때문에 팀명 논의 끝에 그룹명을 브브걸로 변경, 지난해 8월 3일 더블 싱글 ‘ONE MORE TIME’을 공개했다.

이후 멤버들은 각종 예능프로그램과 유튜브 등을 통해 팬들과 소통을 이어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