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조작’ 임창정 “화장품·요식업 진출..” 아내 ‘서하얀’에게 사업 맡긴 진짜 이유

760

‘주가조작’ 임창정 “화장품·요식업 진출..” 아내 ‘서하얀’에게 사업 맡긴 진짜 이유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소시에터제네럴 주가조작 의혹에 휘말린 가수 임창정과 아내 서하얀이 엔터테인먼트 사업뿐 아니라 요식업, 화장품업 등 다양한 사업에 진출한 것이 알려져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주가조작 논란 커지고 있는 ‘임창정’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SG(소시에테제네랄)증권발 주가폭락 사태에 관여했다는 의혹에 휩쌓인 임창정은 주가조작 일당이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에 투자를 제안하면서 접근한 후 주식 투자를 권유했다고 주장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는 임창정이 2018년 설립한 연예기획사로 지난해 걸그룹 미미로즈를 데뷔시키기도 했습니다. 일요신문 취재 결과 임창정 일가는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창정은 투자를 받는 과정에서 주가조작 세력에 연루됐습니다.

임창정은 지난 2023년 4월 27일 SNS(소셜미디어)를 통해 “(주가조작 일당은) 제가 소유한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의 구주를 인수하고 제 사업체에 유상증자 등을 통해 투자도 해주겠다고 했다”며 “이 과정에서 이들은 높은 수익률이 실현된 주가 그래프와 계좌 잔고 등을 제시하면서 저에게 주식 매매대금을 본인들의 운용사에 재테크 할 것을 권유했다”고 해명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임창정이 이번 사태의 핵심 인물인 라덕연 호안 대표와 수차례 행동을 같이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임창정이 지난 2022년 12월 라 대표의 투자자 모임에서 “아주 종교야. 잘하고 있어”라고 발언한 영상도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임창정은 2016년 (주)임창정이라는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주)임창정은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예스아이엠에프앤비, 예스아이엠컴퍼니, 예스아이엠플래닛, 예스아이엠픽쳐스, 예스아이엠디벨롭 등을 자회사 혹은 특수관계자로 두고 있습니다. 대부분 연예기획사나 미디어 관련 사업체고, 예스아이엠에프앤비는 ‘임창정의 모서리족발’이라는 족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법인입니다.

아내 ‘서하얀’에게 다양한 사업체 맡겨

서하얀 인스타그램
서하얀 인스타그램

최근 임창정 일가는 엔터테인먼트 사업 외에도 다양한 사업에 진출한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임창정의 아내 서하얀 씨는 지난 2022년 6월 설립된 화장품 업체 ‘비주얼더얀’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비주얼더얀은 화장품 외에도 건강보조식품 도소매업,여성용품 도소매업.소형가전 도소매업 등을 사업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또 서하얀은 지난 2022년 다른 화장품 업체 비주얼코스메틱의 브랜드 ‘비주얼바이얀’의 광고 모델로 활동한 적이 있는데 법인등기부에 따르면 비주얼코스메틱과 비주얼더얀의 본사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같은 사무실로 나옵니다.

두 회사가 사업적으로 긴밀한 관계임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러나 비주얼코스메틱은 현재도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반면 비주얼더얀은 이렇다 할 사업 소식이 들리지 않습니다.

그런데 법인등기부에 기재된 비주얼코스메틱과 비주얼더얀의 본사 주소와 코스닥 상장사 G 사의 주소지가 같습니다. G 사는 화장품, 수소·플랜트, 투자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서하얀 인스타그램
서하얀 인스타그램

이와 관련, G 사 관계자는 “비주얼코스메틱은 우리와 거래 관계였지만 규모가 크지는 않았고, 직접적으로 지분 관계가 있거나 같이 사업을 한 것은 아니다”며 “지난해 잠시 우리 사무실에 입주하기는 했지만 지금은 나간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서하얀 씨는 올해 2월 설립된 ‘얀식당’이라는 법인의 대표도 맡고 있습니다. 얀식당의 사업 목적은 밀키트 제품 판매·유통업,식품 및 첨가물 관련 유통전문판매업 등입니다. 

서하얀은 지난 2023년 3월 28일 SNS에 ‘얀식당 오픈’이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는데 하지만 아직까지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지는 않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얀식당의 본사는 경기도 파주시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본사와 같은 곳에 있습니다.

여러 사업체 운영위해…”주가 조작 일당으로부터 투자받아”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처럼 여러 사업체를 거느린 임창정 입장에서는 투자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임창정이 주가조작 일당으로부터 투자를 받은 것도 개인 자금만으로는 해당 사업체를 모두 운영하기 어려웠기 때문으로 전해집니다.

다만 비주얼더얀이나 얀식당이 직접적인 투자를 받은 기록은 없었는데 두 회사가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을 확충한 적이 없기 때문인 것으로 예상되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상증자 외에도 금전 대여 등 지원 방법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점은 비주얼더얀과 얀식당 법인등기부에 기재된 서하얀 씨의 주소지가 각기 다르다는 것이었는데 비주얼더얀 법인등기부에는 서하얀의 자택 주소가 W 빌라로 나오지만 얀식당 법인등기부에는 K 아파트로 등록돼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주)임창정 법인등기부에 따르면 임창정은 지난 2022년 9월 W 빌라에서 K 아파트로 주소지를 변경했습니다. 따라서 서하얀의 현 거주지도 K 아파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법에 따르면 법인은 변경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법인등기부에 해당 내용을 반영해야 합니다. 반영하지 않으면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 받습니다. 

비주얼더얀이 법인등기부에 서하얀 씨의 주소지 이전 사실을 반영하지 않았다면 과태료 부과 대상입니다. 이에 대해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관계자가 현재 부재중이며 복귀 후 연락주겠다”고 했지만 답은 없었습니다.

애들 유학비 대주려 아내 사업시켰나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1973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인 임창정은 전처 사이에서 2006년 혼전임신으로 첫째 아들을 가졌고, 그해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후 2008년 둘째 아들 임준성, 2010년 셋째 아들 임준호를 낳았지만 2013년 이혼했습니다.

그리고 임창정의 재혼상대인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인 승무원 출신 서하얀은 대한항공을 퇴사한 후 요가 강사로 전향, 이후 임창정과 우연한 만남을 시작으로 인연을 맺었습니다.

18살의 나이 차이를 뛰어 넘어 연인 사이로 발전한 두 사람은 2017년 1월 6일 결혼식을 올렸고, 2017년 5월 10일 임준재 군을, 2019년 11월 9일 임준표 군을 품에 안았습니다.

서하얀은 남편 임창정이 전처인 프로골퍼 김현주와의 슬하에 둔 세 아들도 함께 품었는데 현재 2006년생 첫째 아들 임준우 군과 2008년생 둘째 아들 임준성 군은 캐나다에서 유학 중에 있습니다.

서하얀 유튜브
서하얀 유튜브

한편 임창정의 이번 논란이 터지기 며칠 전인 2023년 4월 22일, 서하얀은 유튜브 채널에 “서하얀이 처음 밝히는 논란에 대한 진실!”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해 이들 가족을 둘러싼 오해를 해명했습니다.

영상 속 서하얀은 “시터 이모가 3명 이상”이라는 의혹과 관련해 “이 오해를 빨리 해명해달라”라며 카메라 감독을 응시한 뒤 “시터가 3명 이상 될거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한 분 뿐이다. 친정 엄마와 저, 시터 합치면 3명“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캐나다로 유학 간 두 아들을 언급한 서하얀은 “유학비를 보내려면 열심히 돈을 벌어야 한다. 자잘한 케어는 줄어서 육아로 힘든 단계는 조금 지나갔다. 한 산 넘었다”라고 털어놨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들들 유학비 대주려고 아내까지합세해서 그 많은 사업체들 키운거냐”, “임창정 무섭다… 진실을 말해라”, “아주 돈독이 제대로 오른 집안이구만” ,”죄없는 애들까지 얼굴 공개시키고.. 어쩌려고 그러냐”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