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지를 머리에 씌웠다” 일본 배우, 부모 ‘극단적 선택’ 방조 혐의로 체포

236
이치카와 엔노스케 / 트위터

일본 배우 이치카와 엔노스케(47)가 부모 극단적 선택 방조 혐의로 체포됐다.

일본 공영방송 NHK는 지난 27일 이치카와 엔노스케가 부모에게 수면제를 건넨 혐의로 체포됐다.

이치카와 엔노스케는 지난달 18일 성추행 스캔들에 휩싸이면서 부모와 함께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 그는 부친 이치카와 단시로(76), 모친 기노시 노부코(75)와 도쿄 메구로구에 위치한 자택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모친은 현장에서 곧바로 숨을 거뒀고 부친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사망했다. 사인은 향정신성 약물 과다 복용으로 알려졌다. 부친과 함께 병원으로 실려 간 이치카와 엔노스케는 의식을 회복해 퇴원했다.

가족 자료사진 / imtmphoto-shutterstock.com

경찰 조사에서 이치카와 엔노스케는 성추행 보도가 나온 날 부모에게 “셋이 같이 죽고 다시 태어나자”고 말한 뒤 수면제를 건네고 봉지를 머리에 씌웠다고 진술했다.

다만 부모에게 직접 수면제를 먹인 것이 아니라 스스로 선택했다고 판단, 살인미수가 아닌 극단적 선택 방조 혐의를 적용하기로 했다.

현지 경찰은 이치카와 엔노스케가 또다시 극단적 선택을 할 가능성이 높고 약물 봉지를 버렸다고 진술해 증거 인멸 혐의까지 추가될 수 있는 상황을 고려해 신병을 확보하기로 했다.

경찰은 자세한 사건 경위와 동기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이치카와 엔노스케는 일본 유명 가부키 배우다. 130년 역사를 이어온 가부키 가문 ‘엔노스케가’의 4대 계승자이기도 하다.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 ‘가마쿠라전의 13명’ 등에도 출연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