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모두가 사랑했던 이 배우를 코 앞에서 만날 수 있는 방법

213

배우 차태현·이준익·김성수·곽재용·배창호 감독, 변산에서 관객 만난다

“노을을 보고 있으면 슬픈데, 이쯤 아름다우면 슬퍼도 되겠다. 슬픈 것이 저리 고울 수만 있다면, 더 이상 슬픔이 아니겄다. 나랑 노을 보러 안갈텨?” (영화 ‘변산’ 중에서)

늦여름, 흐드러지게 피어난 붉곽노랑상사화가 노을을 더욱 진하게 물들이는 아름다운 풍광 아래서 한국영화의 스타들이 관객을 만난다.

영화 ‘왕의 남자’ 이준익 감독을 비롯해 ‘아수라’의 김성수 감독, ‘엽기적인 그녀’의 곽재용 감독과 주연 차태현, ‘델타 보이즈’의 주연 김충길·백승환 그리고 ‘기쁜 우리 젊은 날’의 배창호 감독이 오는 8월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전북 부안군 변산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Pop-Up Cinema: Buan Moving(팝업 시네마: 부안 무빙)’ 무대에 오른다.

이들은 이번 무대를 직접 찾아 청춘의 희망과 열정, 사랑과 우정을 그린 자신들의 영화를 소개하고 그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준다.

● 변산 바닷가에서 만나는 5편의 영화 그리고, 감독과 배우

‘팝업 시네마: 부안 무빙’은 늦여름 저녁, 아름다운 노을로 물들어가는 변산의 바닷가에서 5편의 영화를 무료 상영하는 프로그램. ‘청춘’을 테마로 내건 5편의 영화와 그 주역들이 무대에 올라 관객과 직접 대화를 나눈다.

개막작은 이준익 감독의 ‘변산’이다. 8월25일 오후 6시30분 개막식과 함께 상영한다.

‘변산’은 배우 박정민과 김고은이 주연한 작품. 래퍼를 꿈꾸는 지망생이 고향 변산으로 향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변산의 붉은 낙조와 그 신비로운 아름다움을 담뿍 담아냈다. 이준익 감독은 상영 직후 무대에 올라 관객과 청춘에 관한 다채로운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8월26일 오후 5시에는 ‘엽기적인 그녀’의 주연 차태현과 곽재용 감독이 함께 관객을 만난다. ‘엽기적인 그녀’는 평범한 대학생 견우와 ‘그녀’의 좌충우돌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한국영화의 새로운 여성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흥행했다. 최근 넷플릭스 ‘가장 많이 본 영화’ 5위권에 오르며 새롭게 인기를 얻고 있다. 차태현과 곽재용 감독은 영화에 관한 이야기를 관객 앞에서 상세히 풀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뒤이어 8월26일 오후 8시에는 김성수 감독이 ‘태양은 없다’를 소개한다.

영화는 정우성·이정재가 주연해 돈과 성공을 둘러싼 두 청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여전히 젊은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는 김성수 감독과 두 배우가 불안하지만 결국 또다시 떠오를 내일의 태양을 향해 달려 나아가는 청춘의 모습으로 1990년대의 공기를 담아냈다. 김성수 감독 역시 관객과 얼굴을 맞대고 청춘에 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눈다.

‘델타 보이즈’의 두 주역 백승환과 김충길은 8월27일 오후 5시 무대에 선다.

고봉수 감독이 연출한 ‘델타 보이즈’는 아무런 열정도 없이 살아가던 청춘이 친구의 제안을 따라 남성 4중창 대회에 참가하기로 하고 그룹 ‘델타 보이즈’를 결성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2016년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대상 수상작이다. 주연 백승환과 김충길은 또래 청춘의 이야기를 연기하며 얻은 감상을 관객과 나눈다.

한국영화의 또 다른 대표적 연출자로 꼽히는 배창호 감독이 ‘팝업 시네마: 부안 무빙’의 마지막 순서를 맡는다. 배 감독은 8월27일 오후 8시 무대에 오른다.

배우 이정재에게 대종상과 청룡영화상 신인남자배우상을 안겨준 ‘젊은 남자’의 리마스터링 버전을 새롭게 상영한다. ‘X세대’로 불린 당대 청춘의 희망과 좌절, 욕망을 담아낸 배창호 감독은 ‘고래사냥’ ‘젊은 우리 기쁜 날’ 등을 통해 흔들리면서도 나아갈 줄 아는 젊은 나날들의 이야기를 서정적인 맛깔스러움으로 연출해냈다.

‘팝업 시네마: 부안 무빙’은 전북 부안군(군수 권익현)이 주최·주관한다. 서울과 영국 런던을 기반으로 글로벌 무대에 영화를 비롯한 전시·공연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소개해온 기획사 ‘카다 크리에이티브 랩’(대표 전혜정), ‘영화 중심’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맥스무비’, 헤리티지 아웃도어 브랜드 ‘Snow Peak'(스노우피크)가 함께한다.

Clip! ‘무빙'(MOVING)은?

영화(MOVIE)와 움직임(MOVING)을 담아 전국 곳곳의 아름다운 자연과 특별한 매력을 지닌 장소를 찾아간다는 의미. 마법 같은 영화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영화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 게시물은 부안군청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