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는 조선 후기 선비 화가 신명연 대표작품인 ‘화훼도 병풍’을 3월 7일 기념우표에 담아 발행한다고 26일 밝혔다.총 10종으로 구성된 기념우표는 이른 봄부터 가을까지 피어나는 갖가지 꽃들이 담겼다. 각 폭에는 특정한 꽃들이 배치됐다. 1폭에는 매화와 동백, 2폭에는 수선화와 남천, 3폭에는 자줏빛 등꽃, 4폭에는 백목련, 5폭에는 양귀비와 자목련, 6폭에는 모란, 7폭에는 수국, 8폭에는 연꽃, 제9폭 황촉규, 10폭에는 국화가 그려졌다.원본 병풍 그림의 여백에는 해당 꽃과 관련된 고전 시구와 청나라 시대의 백과사전인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다가오는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대한민국 원PIG 한돈, 오늘은 한돈 삼겹살 먹는 날!’을 주제로 우리돼지 한돈 소비촉진 캠페인을 시작한다.올해로 22주년을 맞는 삼겹살데이는 고물가 속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고 더불어 한돈 소비촉진으로 설 명절 이후 돈가 하락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 안정화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한돈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에서 2월 25일부터 3월 14일까지 한돈 삼겹살, 목살, 앞다릿살 부위를 50% 할인 판매한다. 네이버, 지마켓, 마켓컬리, SSG 등 대형 이커머스사 …
국토교통부는 25일 서울세종-안성 고속도로 공사장 붕괴 사고 수습을 위한 사고대책본부를 구성했다고 밝혔다.국토부는 박상우 장관을 본부장으로 한 사고대책본부를 꾸렸다. 백원국 2차관, 이우제 도로국장,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 등이 상황 파악 및 사고 수습을 위해 현장으로 이동했다.박 장관은 "무엇보다 작업자 구조와 추가붕괴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고용노동부·소방청·경찰청·충청남도·천안시·한국도로공사 등과 협력해 사고현장 수습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이날 오전 9시 49분경 세종-안성 고속도로 9공구에서 공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