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이 ‘채용달력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 캘린더 앱과 연계, 구독 등의 서비스로 기업마다 다른 일정으로 올라오는 공고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사람인 채용달력 페이지 상단에 제공되는 테마별 공고를 개인의 필요에 맞게 구독 버튼을 누르면 공고 일정이 캘린더에 등록된다. 구독한 테마별 공고 내용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캘린더 일정도 자동으로 반영된다. 월별, 주간별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각 기업별 스케줄을 차트로 볼 수 있어 일정관리에 더 용이하다.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테마별 공고는 신입/인턴에 특화돼 있으며 구직자들이 특히 많은 관심을 갖는 주제로 큐레이션한 결과다. 인기 테마 공고로는 △주35시간 IT기업 △주4일제기업 △벤처 천억 기업 △재택근무 기업 △AI매치 점수가 높은 공고 등이 있다. 테마 공고는 평균 조회수가 10만회 이상일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채용달력을 캘린더 앱과 연동이 가능하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등록된 공고 스케줄을 네이버 캘린더 앱으로 내보내면 개인 일정과 함께 확인이 가능하다. 사람인은 향후 구글 캘린더 앱과도 연동을 할 계획이다.
사람인은 채용달력 구독 서비스 활용을 도모하기 위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채용달력에서 테마별 공고를 구독한 사람인 회원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를 지급한다. 당첨자는 27일 사람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