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신차 출시… 어떻게 달라졌나 (+정보)

81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고급 대형 세단 G80 부분 변경 모델을 26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에 출시된 G80은 2020년 3월 출시된 3세대 모델의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린 모델이다.

제네시스 G80 / 제네시스

2015년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을 이끌기도 한 모델로, ‘G80’ 이름을 새로 달고 출시된 2016년부터 지금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40만 대 이상 판매됐다.

이번 G80은 브랜드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이 반영된 기존 모델에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을 더한 외관,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 등이 특징이라고 제네시스는 전했다.

전면부에는 이중 메시(그물) 구조의 크레스트 그릴을 적용했고, 두 줄 헤드램프에는 작은 램프로도 풍부한 광량을 낼 수 있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탑재했다.

측면부에서 보면 비행기 프로펠러가 도는 듯한 ‘5 더블 스포크’ 타입 20인치 신규 휠이 장착됐다.후면부에는 제네시스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에서 착안한 ‘V’ 형상의 크롬 트림과 외부로 드러나지 않는 히든 머플러를 적용했다.

실내는 수평적 디자인을 강조한 설계로 여유로운 공간감을 주는 동시에 하이테크 감성이 더해졌다.

또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나로 합쳐진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에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을 새로 적용했다.

제네시스 G80 / 제네시스

다양한 편의·안전 사양도 추가됐다. 1열과 2열의 온도와 모드, 풍량을 각각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3존+(플러스) 공조, 디지털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동승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도 추가하고 뒷면 전동식 커튼,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뒷좌석 다기능 팔걸이를 기본화했다.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인 ‘브루클린 브라운’을 포함해 모두 10종, 내장 색상은 블랙 모노톤 등 5종이다.

제네시스는 G80을 2.5 터보 가솔린과 3.5 터보 가솔린 등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주행 진동을 개선하고 실내 소음 유입을 줄여 승차감과 정숙성도 확보했다.

제네시스 G80 / 제네시스

제네시스는 G80에 역동성을 더해주는 내·외장 요소와 주행 성능 향상을 위한 전용 사양 탑재로 스포티함을 극대화한 ‘G80 스포츠 패키지’도 운영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브랜드 성장을 꾸준히 이끌어온 G80이 3년 만에 새로운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추게 됐다”며 “이번 상품성 강화를 통해 럭셔리 세단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달라진 G80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전시 행사를 내년 1월 13∼21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레스파스 에트나’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