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언플러그드, 안소현 개인전 ‘유영하는 마음’ 개최

97

갤러리 언플러그드가 다음 달 26일까지 ‘유영하는 마음'(Wandering mind)이라는 제목의 전시를 개최한다.

안소현 개인전 ‘유영하는 마음’ 포스터

이번 전시회는 서양화가 안소현 작가의 신작을 포함해 19점의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다.

안 작가는 서울예고,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했다. 이후 영상 분야를 탐구하다 회화로 선회한 특이한 이력을 갖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작품들은 과거의 극사실화 같은 회화 작업과 방향을 달리해 판타지 요소를 가미한 그림들이다. 보이는 그대로의 풍경이 아니라 마음 속 풍경을 따뜻하고 색채감 있는 화면에 재구성했다.

안소현 작가의 ‘우연히 만나는 모든 것이 당신을 위한 우주였네‘(좌)와 무해의 동산에서‘

사막 한가운데서 떠도는 사슴과 여러 동물들, 탁자 등을 한 화면에 그려낸 ‘사과의 밤’, 바람 부는 들판에서 사슴과 함께 뛰노는 ‘나무야 사슴아 별아 우리 다 같이 놀자’와 같은 작품이 대표적이다.

안 작가는 롯데갤러리, 서울옥션, 서울미술관, 갤러리 라이프 등에서 단체전과 개인전을 열었다. 호반문화재단,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등은 그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갤러리 언플러그드 관계자는 “그동안의 작품에서 선보여진 풍성한 사실감에 더해, 판타지적 연출이 가미된 그림들이 주목할 만하다”며 “그림을 보는 사람들이 자연히 자신의 마음을 지켜보게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