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닥X제로투엔, 시니어 하우징 ‘맞손’…레지던스·시니어타운 선봬

122

시니어 토탈케어 플랫폼 케어닥이 건물 신축 및 리모델링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부동산 개발 전문 기업 제로투엔건축사사무소종합건설과 프리미엄 시니어 하우징 통합 사이클 조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케어닥
사진=케어닥

이번 MOU는 어르신들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한 맞춤형 시니어 시설 개발 및 운영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양사는 프리미엄 레지던스 및 중소형 시니어타운 개발을 위해 각사가 보유한 기술 및 노하우를 적극 교류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활동량이 적은 어르신들의 운동 욕구를 고취시킬 수 있도록 활력 특화 설계에 대한 연구를 함께 진행한다. 케어닥이 보유한 시니어 돌봄 인프라에 제로투엔의 건물 신축 및 리모델링 서비스가 더해져 전문성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시니어 주거시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가 함께 선보일 프리미엄 레지던스 및 중소형 시니어타운은 병원 방문이 잦은 어르신들을 위해 종합병원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교통 요충지로서 생활편의 인프라에 접근하기 쉽고,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입지를 갖출 방침이다.

이 밖에 어르신들이 더욱 풍성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시설이 배치된다. 특히 일상생활이 어려우신 어르신들을 케어해 드리는 데이케어센터와 연계해 부대시설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시니어 생애 주기에 맞춘 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