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4만 있으면 영어 아예 모르는 사람도 외국인과 통화할 수 있습니다 (+영상)

92

삼성전자 갤럭시 S24 온디바이스(내장형) AI ‘라이브 통역 통화’ 기능을 이용해 한국어만으로 미국 식당 예약이 자연스럽게 이뤄졌다.

삼성전자 갤럭시 S24 울트라 / MeSSrro-shutterstock.com

뉴스1은 삼성전자가 17일(현지 시각) 미국 새너제이에 위치한 SAP 센터에서 연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에 참석해 갤럭시 S24를 사용해 본 후기를 공개했다.

후기에 따르면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가장 돋보인 기능은 온디바이스 AI 기반 ‘실시간 통역 통화’였다.

이용자가 자국 언어로 편하게 말하면 상대방 스마트폰 기종과 상관없이 갤럭시 AI가 상대방 언어로 바로 통역해 주는 기능이다.

서버 연결 없이 기기 자체에서 작동하는 ‘온디바이스 AI’로, 외부 정보 유출 같은 보안 문제가 없다.

   갤럭시S24 시리즈에 탑재된
갤럭시S24 시리즈에 탑재된 ‘실시간 통화 통역콜’로 식당 예약을 하는 모습 / 뉴스1

기자가 한국어로 “레스토랑 예약하려고 하는데요”라고 말하자 AI가 이를 실시간으로 “I’d like to make a reservation for that restaurant”라고 통역했다.

이에 레스토랑 직원이 “OK. how many people and what time? would you like to come?”이라고 말했고, 곧이어 “알겠습니다. 몇 명과 몇 시에 오시나요?”라는 한국어가 나왔다.

   갤럭시 AI를 활용한 사진 편집 장면. 반사 제거를 추천해 주는 모습. / 뉴스1
갤럭시 AI를 활용한 사진 편집 장면. 반사 제거를 추천해 주는 모습. / 뉴스1
 갤럭시 S24에 탑재된
갤럭시 S24에 탑재된 ‘서클 투 서치’ 기능 / 뉴스1

갤럭시S24 시리즈는 이외에도 AI 기능을 이용한 △대면 실시간 통역 △문자 실시간 번역 △사진 편집 △AI 문서 요약 △AI 음성·문자 변환 △ 서클 투 서치 기능 등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서클 투 서치 기능은 하단 홈버튼을 길게 누른 뒤 알고 싶은 대상에 원을 그리면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1
1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