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러들의 쇼핑몰’부터 ‘밤에 피는 꽃’까지…’시즌2’ 요청 쇄도 중인 띵작 5선

118

‘킬러들의 쇼핑몰’부터 ‘밤에 피는 꽃’까지 시즌2 제작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실제로 ‘형만 한 아우 없다’는 말은 어느덧 옛말이 됐다. 국내에서도 시즌제 드라마·예능·영화 제작이 대세다.

디즈니플러스 ‘킬러들의 쇼핑몰’

전 세계를 시청자를 사로잡은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가 2024년 개봉을 확정 지었고 더욱 혼란스러워진 세상 속 새로운 관계들이 얽히며 벌어지는 ‘지옥’ 시즌2 역시 돌아온다.

경성의 인연과 운명, 악연을 파헤치는 2024년 서울의 이야기를 담을 ‘경성크리처’ 시즌2와 괴물화 사태의 끝과 신인류의 시작을 보여줄 ‘스위트홈’도 시즌3로 귀환한다.

입소문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정주행 신드롬을 일으킨 쿠팡플레이 ‘소년시대’ 시즌2 제작도 확정됐다.

드라마와 영화 외에도 ‘하트시그널’, ‘나는 솔로’, ‘솔로지옥’, ‘러브캐처’, ‘환승연애’ 등 여러 연애 프로그램들이 시즌제를 거듭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조신한 수절 과부부터 복면 히어로까지 1인 2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 시청자들을 사로잡는 이하늬 드라마 ‘밤에 피는 꽃’부터 신선한 설정과 연출로 웰메이드 스릴러라는 평가를 받은 디즈니플러스 ‘킬러들의 쇼핑몰’까지 시즌2 제작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하지만 시청자들의 간절한 마음과 달리 아직까지 시즌2 제작이 확정되지 않거나 언제 방영될지 모르는 작품들을 있다. 많은 팬들이 시즌2 제작과 방영을 기다리는 만큼 간절한 마음을 담아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1. 티빙 ‘몸값’ 시즌2
티빙 ‘몸값’

지난해3월티빙오리지널시리즈’몸값’은시즌2제작이확정 소식이들려왔다.

하지만 아직 초기 단계라 전체적인 스토리가 세부적으로 뻗어나가지 않았다.

티빙 ‘몸값’ 시즌2에서는 무너진 건물 밖으로 나온 박주영, 노형수, 고극렬 등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드라마’몸값’은2022년10월공개된후역대티빙오리지널중시청UV최고치를기록한데이어2주연속티빙주간유료 가입기여자 수1위를기록하며인기를얻었다.

2. 디즈니플러스 ‘킬러들의 쇼핑몰’ 시즌2
디즈니플러스 ‘킬러들의 쇼핑몰’

지난2월7일’킬러들의쇼핑몰’은마지막 회인7회,8회를공개하고종영됐다.하지만아직까지도시즌2제작요청이이어지는등시청자들의뜨거운반응이더욱거세지고있다.

‘킬러들의쇼핑몰’소민혜역을맡은배우금해나는시즌2제작소식이들려올까 봐아직도운동루핀을버리지못하고있다.

특히 정지안을 지키다 큰 부상을 입은 소민혜가 파신과 함께 홀연히 사라지면서 그녀의 생존 여부에 대한 추측도 이어지고 있다.

원작 소설에서 소민혜가 살아 있는 만큼 ‘킬러들의 쇼핑몰’ 시즌2를 통해 애청자들의 궁금증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켜주길 바라는 마음이다.

3. MBC ‘밤에 피는 꽃’ 시즌2
MBC ‘밤에 피는 꽃’

배우 이하늬 / 뉴스1

지난달 12일 첫 방송된 이하늬 주연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이 지난 17일 종영됐다.

‘밤에 피는 꽃’은 12부작임에도 시청률 18.4%(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옷소매 붉은 끝동’을 넘어 역대 MBC 금토드라마 1위 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겼다.

심지어 극중 캐릭터들의 극적 갈등과 여타의 이야기를 풀기에 기존 드라마 길이로 도저히 담을 수 없어 고심 끝에 최종회는 기존 보다 5분 빠르게 시작해 85분간 방송하는 확대 편성을 결정했다.

하지만 방송에서 모든 것을 보여주지 못한 여화와 수호 둘의 알콩달콩 사랑을 이루는 과정이 보고 싶다며, 벌써 시즌2 제작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4. tvN ‘시그널’ 시즌2
tvN ‘시그널’

tvN 금토 드라마로 지난 2016년 1월 22일부터 3월 12일까지 방영된 ‘시그널’은 아직도 시즌2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대표적이 작품이다.

지난 2019년 7월 시그널 시즌2 제작이 확정되었다. 시즌1 주연배우 이제훈, 김혜수, 조진웅도 재출연을 모두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은희작가도중부대강연에서’시그널’은시즌2를구상하고만든드라마라며,당시집필 중인드라마’지리산’이끝난뒤시즌2를제작할것이라고말했다.

하지만 2020년 1월 제작이 무기한 연기됐다. 제작사 ‘에이스토리’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대박을 치고 연달아 다른 작품들의 송출을 준비 중에 있으나 여전히 ‘시그널 시즌2’에 대한 이야기만은 찾아볼 수 없다.

5.웹드라마’통메모리즈’시즌2서울 편
카카오페이지 ‘통 메모리즈’

화제의웹툰’통’프리퀄모바일무비로제작된’통메모리즈’는부산을배경으로한남고생들의욕망과세력 다툼을그린스토리로전개된다.

지난 2016년 SK 브로드밴드의 모바일 동영상 앱 ‘oksusu'(옥수수)와 카카오의 모바일 콘텐츠 앱 ‘카카오페이지’에서 첫 공개된 이후 조회수 500만을 넘어섰다.

당시 모바일 전용으로만 유료 서비스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과였다.

하지만본격적인스토리가진행되는’통메모리즈’시즌2서울 편제작소식은그어디에서도찾아볼수없어아쉬움이남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