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로보X파프리카 기술 협약 MOU 체결…생성형 AI 필터 ‘포토 키오스크’ 9종 대공개

69

AI 키오스크 기업 (주)키오로보와 디지털 휴먼·3D&VFX 전문 기업 파프리카(주)[(구 파프리카인더스트리(주)]가 오는 3월 30일 MOU(업무 협약)을 진행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포토 필터 개발, 디지털 휴먼 키오스크, 페이스 트레킹을 통한 AR 기술 개발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키오로보X파프리카 기술 협약 MOU 체결…생성형 AI 필터 ‘포토 키오스크’ 9종 대공개. / 키오로보, 파프리카 제공

이 날 협약식과 동시에 오후 8시부터 RGB 포토 스튜디오에서는 디제잉 파티(파티명 ‘DEBT PARTY)’가 진핸된다. 파티 행사장인 RGB 포토 스튜디오 홍대입구역점은 배우 김희선, 박보검, 구교환, 아이돌 그룹 트레저, 레드벨벳, 래퍼 로꼬, 조광일, 쿠기 등 유명 셀럽들이 자주 방문하기로 유명한 곳이다.

오는 30일 최초 공개될 생성형 AI를 활용한 9가지 필터는 기존 타 포토 스튜디오의 스티커형 필터와는 다르게 이용자가 찍은 얼굴을 AI를 통해 판독해 필터의 콘셉트에 맞게 정교하게 변환하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했다.

이용자의 피부와 입꼬리, 주름 개선 등 전체적인 이미지를 예쁘게 해주는 2종류의 ‘뷰티 필터’, 나이를 조절하는 ‘AGE 필터’ 4종, 그 외 이용자들이 신기해하며 즐길 수 있는 POP 필터(에니메이션, 판타지, 인헨스 등)가 공개된다.

(주)키오로보 관계자는 “해당 생성형 AI 필터는 업계 최초로 딥페이크, 모션캡쳐 등 다양한 AI 기술을 활용한 것으로 무인 사진방 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장에서 원하는 컨셉에 맞춰 AI 기술을 활용해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런 AI 기술의 접목이 단순 필터 변형을 넘어, 스타와 함께 찍는 이미지, 특정 장소에 있는 효과 등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해 향후 무인사진방, 포토 키오스크 업계의 화두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함께 개발하고 있는 CG, AR, VR 및 메타버스 테크 기반 업체인 파프리카(주) 정재훈 대표 역시 “자사가 가진 AI 디지털 휴먼, AR 등 다양한 기술을 포토 키오스크에 접목해 2030이 원하는 콘텐츠와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진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키오로보의 AI 소프트웨어는 RGB 포토 스튜디오를 시작으로, 포토이토, 아이오토포토 등 다양한 무인사진방 프렌차이즈에 공급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