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앞으로 와우 회원이 쿠팡이츠에서 음식 주문하면…“ 파격 발표

51
쿠팡

쿠팡이 자사 유료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음식 배달 서비스를 무료화한다. 배달앱 시장에 파장이 예상된다.

쿠팡은 자체 배달 서비스 쿠팡이츠가 음식 배달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멤버십 서비스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는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주문 시마다 음식값을 10% 할인해주는 ‘와우할인’을 제공해왔지만 26일부터는 배달비 무료로 서비스를 개편했다.

와우 회원은 주문 횟수나 금액, 배달 거리와 관계없이 배달비를 지급하지 않아도 된다. 별도 쿠폰 등을 적용하면 음식 가격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다만 배달비 0원 서비스는 여러 집을 동시에 배달하는 ‘묶음 배달’ 서비스에만 적용된다.

프리미엄 서비스인 한집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여전히 배달비를 지불해야 한다. 음식값 10% 할인은 이후로는 적용되지 않는다.

배달 기사 자료 사진. 기사와 관련 없음. / 뉴스1

쿠팡이츠는 고물가 상황에서 고객들의 배달비 부담을 덜어주고 외식업주들의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배달비 혜택은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광역시, 충청, 강원, 경상, 전라, 제주 등에서 적용받을 수 있다. 쿠팡이츠는 전국으로 와우 혜택 적용 지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해 쿠팡 와우 회원에게 30억달러(3조 9162억원)의 혜택을 제공했다”며 “쿠팡이츠 무료 배달을 통해 지역 입점 상인들이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