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온 축제의 계절… 5월에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 총정리 (+라인업)

15

축제의 계절이 돌아왔다. 뜨거운 여름이 오기 전 몸과 마음을 후끈 달궈줄 페스티벌이 5월 줄줄이 열린다. 관객을 열광으로 이끌 음악 축제 개막 소식을 전한다.

5월 4일~5일 서울 마포구 난지한강공원에서 열리는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 힙합플레이야 공식 인스타그램
□ 5월 4일(토)~5월 5일(일) 서울 마포구 난지한강공원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5월의 첫 주말 서울 마포구 난지한강공원 일대가 힙합으로 물들 전망이다.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24(HIPHOPPLAYA FESTIVAL 2024·힙플페)’가 다음 달 4일과 5일 개최된다.

페스티벌 기획사 엠피엠지(MPMG)에 따르면 4일 진행되는 첫날 공연에는 가수 빈지노, 지코, 다이나믹듀오, 기리보이, pH-1, 식케이, 하온, 빅나티, 쿠기, 비아이, 이영지가 함께한다. 무대에 오른다.

둘째 날인 5일에는 이센스, 창모, 로꼬, 키드밀리, 에이위치, 양홍원, 우원재, 스꺼러갱, 호미들, 애쉬 아일랜드, 폴 블랑코, 카모, 샤이보이토비 등이 무대를 꾸민다.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24’ 공연 라인업 / 힙합플레이야 공식 인스타그램

2016년 처음 개최된 힙플페는 힙합 뮤지션과 팬들이 소통하는 힙합 페스티벌로, 매회 난지한강공원에서 열리고 있다.

□ 5월 11일(토)~5월 12일(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뷰티풀 민트 라이프

5월의 시작을 힙플페가 열었다면 다음 타자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Beautiful Mint Life 2024·뷰민라)’다.

줄여서 ‘뷰민라’로 부르는 이 공연은 2010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4’ 라인업 / 뷰티풀 민트 라이프 공식 인스타그램

올해 공연은 5월 11일부터 12일 이틀간 진행,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 라인업 역시 화려하다. 첫날인 11일엔 한로로, 너드 커넥션, 죠지, 불독맨션, 페퍼톤스, 로이킴, 팔칠댄스, 다섯, 나상현씨밴드, 소란, 데이브레이크, 십센치, 우시, 홈존, 김뜻돌, 프롬, 라쿠나, 설 등이 공연에 나선다.

오월오일, 유다빈밴드, 적재, 김필, 이승윤, 김성규, 9001, 주니, 김종현, 콜드, 터치드, 루시, 이희상, 김현창, 김수영, 권순관, 옥상달빛, 홍이삭은 둘째 날인 12일 무대에 오른다.

이외에 서예교실, 멜로디언 교실, 맥주 츄르릅 대회, 백일장 사생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5월 24일부터 3일간 강원도 춘천시 남이섬에서 열리는 ‘디 에어 하우스’. 지난 행사 사진 / 디 에어 하우스 공식 인스타그램
□ 5월 24일(금)~5월 26일(일) 강원도 춘천 남이섬 /디 에어 하우스

서울을 떠나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도 있다.

바로 강원도 춘천시 명소 남이섬에서 진행되는 ‘디 에어 하우스(THE AIR HOUSE)’다.

디 에어 하우스는 자연에서 2박 3일간 펼쳐지는 음악 축제로, ‘친환경 EDM 페스티벌’이라는 콘셉트를 지니고 있다. 올해로 9회째 열린다.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음악 공연 외에도 요가, 명상, 에어로빅과 자연에서의 휴식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체험·놀이 행사가 진행될 전망이다.

‘2024디 에어 하우스’ 행사 일정 / 디 에어 하우스 공식 인스타그램

이상순, 장기하, DJ 코난, 디구루, 글렌체크, 이디오테잎, 아프로다이트, 애니멀다이버스, 이노고본티에, 마지코 등 여러 아티스트가 ‘디 에어 하우스’를 찾는다.

□ 5월 31일(금)~6월 2일(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서울재즈페스티벌

5월의 마지막을 장식함과 동시에 6월의 시작을 여는 축제는 ‘서울 재즈 페스티벌(The 16th Seoul Jazz Festival 2024·서재페)’이다.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4개 무대에서 3일간 펼쳐지는 이번 서재페에선 수많은 아티스트(총 59팀)를 만날 수 있다.

5월 31일부터 3일간 열리는 제16회 서울 재즈 페스티벌. 사진은 지난해 행사 당시 모습 / 서울재즈페스티벌 공식 인스타그램

라우브, 데이식스, 잔나비, 선우정아, 폴킴, 고상지밴드, 대니구X조윤성 트리오, 소수빈, 제이슨 리, 멜로망스, 카더가든, 스텔라장, 원슈타인, 윤석철트리오, 골든스윙밴드, 지민도로시, 자이언티, 권진아, 이진아, 정동환, 스카재즈유니 등이 사흘간의 음악 축제를 장식한다.

제16회 서울 재즈 페스티벌 라인업 / 서울재즈페스티벌 공식 인스타그램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