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하고 만들었다는 ‘꼬깔콘’ 신제품, 먹으면 미치도록 맵다고 한다

14

작심하고 만든 꼬깔콘 신제품이 나와 화제가 됐다.

이 제품은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먹으면 미치도록 맵다고 한다.

롯데제과의 새 이름 롯데웰푸드는 신제품 ‘꼬깔콘 매드핫'(MAD HOT)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꼬깔콘 매드핫’에 대해 롯데웰푸드는매운맛이 강렬하고 자극적이라고 강조했다. 한마디로 중독성 있는 맛을 부각한 제품이라는 얘기다.

이번에 롯데웰푸드가 선보인 ‘꼬깔콘 매드핫’ 고추장 직화구이 맛은 꼬깔콘에 고추장 직화구이 맛 양념을 입힌 제품이다.

과자 양념의 스코빌 지수는 청양고추(약 1만SHU)에 버금가는 9300SHU다. 그야말로 화끈한 매운맛이다. 롯데웰푸드는 제품 포장에 큼지막하게 스코빌 지수를 표시해 매운맛을 눈에 띄게 강조했다. 참고로 스코빌 지수는 맵기를 측정하는 척도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최근 1020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일상에서 가볍게 즐기는 스낵에서도 강렬하고 자극적인 매운맛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실제로 고추장, 마라 등 매운 양념을 베이스로 한 매운맛 스낵 매출은 1년 만에 약 40% 증가하며 전체 스낵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신제품과 관련해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1020 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 트렌드가 지속되고 맵고 짭짤한 스낵류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주목해 꼬깔콘 매드핫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900억 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기록한 꼬깔콘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새로 나온 ‘꼬깔콘 매드핫’ 포장 사진이다.

꼬깔콘 매드핫 / 롯데웰푸드 제공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