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맛집…일본식 튀김덮밥

14

오늘(30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에서는 ‘청국장’과 ‘일본식 튀김 덮밥’이 안방을 찾는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사진(기사와 관련 없음) / bizba-pixabay.com

첫 번째 ‘생방송 투데이 소문의 맛집’에서는 연 매출 10억을 달성한 청국장 한 상 편이 방송된다. 이곳은 남도음식 전문점 ‘남도연쌈밥정찬’이다.

대표 메뉴는 냄새가 적은 청국장 정식이다. 내용도 튼실하고 꽉 차서 어릴 적 깊은 청국장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국산 냉장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다양한 한식 반찬들과 매생이전, 한우미역국이 풍미를 자극하는 ‘쌈밥정찬’도 인기를 끌고 있다.

총 582명이 참여한 네이버 방문자 리뷰 ‘이런 점이 좋았어요’에는 “음식이 맛있어요”, “재료가 신선해요”, “친절해요”, “양이 많아요”, “가성비가 좋아요” 등 반응이 이어졌다.

두 번째 ‘봉인 해제 제한구역’에서는 누적 판매량으로 지구 4바퀴, 공룡 모양 치킨 공장 편이 방송된다. 이곳은 닭고기부터 너겟, 꼬치, 소스 등을 생산하는 하림 공장으로 알려졌다.

세 번째 ‘맛의 승부사’ 코너에서는 혼을 담은 노력으로 탄생한 ‘일본식 튀김 덮밥’ 편이 전파를 탄다. 이곳은 일본 타카야마에 위치해있는 작은 골목길, 어느 한 식당에서 영감을 받아 현지에서 느낄 수 없는 일본 전통의 고증을 그대로 반영한 일식 덮밥집 ‘도우또’다.

주인장은 맛과 서비스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매장의 위치와 매장이 있는 골목길의 모습까지도 우리가 생각하는 가장 일본다움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삼겹살에 특제소스를 묻혀 직화로 구워낸 덮밥 ‘부타동’이다. 탱탱한 새우튀김 2마리가 올라간 새우튀김우돈 ‘에비후라이우돈’도 인기다. 이 밖에도 ‘에비동’, ‘고로케’, ‘치킨난반’, ‘멘타이고동’ 등도 맛볼 수 있다.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와 오늘을 사는 우리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SBS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송 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50분이다.

[방송정보]

소문의 맛집

– 남도연쌈밥

맛의 승부사

– 도우또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SBS ‘생방송투데이’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