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맛, 산딸기” 세척법부터 보관법까지 싹 다 알려드립니다

37

여름철 대표 과일인 산딸기는 새콤달콤한 맛과 풍부한 영양소로 많은 사랑을 받는다. 산딸기를 깨끗하게 세척하는 법, 다양한 효능, 올바른 보관법, 그리고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자.

산딸기 참고사진. / PALINKASH81-shutterstock.com

먼저, 산딸기 세척법이다. 산딸기를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흐르는 물에 산딸기를 가볍게 헹궈 이물질을 제거한다. 큰 그릇에 물을 받아 산딸기를 담근 후, 식초 한 스푼을 넣어 5분간 둔다. 식초가 세균을 제거해 주기 때문이다. 이후 다시 흐르는 물에 헹구면 된다. 또 다른 방법으로 소금물 세척법이 있다. 물에 소금을 조금 넣어 녹인 후, 산딸기를 5분간 담갔다가 깨끗한 물로 헹군다. 이 방법도 세균 제거에 효과적이다.

산딸기의 효능은 다양하다. 산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어 노화 방지에도 좋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 장 건강을 돕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산딸기는 또한 엽산, 망간, 구리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 빈혈 예방과 뼈 건강에 기여한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체내 염증을 줄이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산딸기를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냉장 보관이 필수다.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하고,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한다. 이때, 산딸기를 겹치지 않게 두는 것이 좋다. 신선도를 오래 유지하려면,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냉동 보관도 가능하다. 산딸기를 한 번에 먹기 좋은 양으로 나누어 냉동하면, 오래도록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냉동한 산딸기는 스무디, 요구르트, 디저트 등에 활용하기 좋다.

산딸기의 칼로리는 100g당 약 32칼로리로 낮은 편이다.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과일이다. 산딸기는 건강에 좋은 간식이자,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다. 예를 들어, 샐러드에 추가하면 상큼한 맛을 더할 수 있고, 디저트로 먹을 때는 꿀이나 요구르트와 함께 즐기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여름철 필수 과일인 산딸기, 제대로 세척하고, 효능을 알고, 신선하게 보관해 보자. 간단한 방법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 산딸기를 올바르게 세척하고 보관하는 방법을 알면, 언제나 신선하고 맛있는 산딸기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여름, 산딸기의 매력을 만끽해 보자.

+1
0
+1
0
+1
0
+1
0
+1
0